엠씨더맥스 <사진제공=비타민엔터테인먼트>
그룹 엠씨더맥스가 컴백에 앞서 블로그를 통해 팬들에게 앨범 준비과정을 공개해 눈길을 끈다.
27일 엠씨더맥스 소속사 비타민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는 "지난 19일 처음 블로그를 오픈해 앨범 준비과정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다"면서 "특별한 홍보를 하지 않는데도 하루 1200명 이상의 팬들이 방문하고 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당초 음원 보안 유지 때문에 준비과정 등 모든 작업을 비밀에 부칠 생각이었다"며 "하지만 바쁜 앨범 준비 때문에 팬들과 엠씨더맥스의 교류가 이뤄지지 않아 팬서비스 차원에서 마련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정규 6집 및 전국 투어 콘서트 관련 아이템도 블로그를 통해 첫 선을 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소속사 측은 "팬들을 위해 '백스테이지 투어'도 기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백스테이지 투어'는 공연 전 리허설을 포함한 공연 준비 과정과 멤버들의 대기실 등을 볼 수 있는 일종의 이벤트로 기획되며 블로그를 통해 이벤트로 참여할 팬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또 '백스테이지 투어'에 참여하는 팬들은 멤버들과 함께 차도 마시고 사진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엠씨더맥스는 군입대 전 마지막으로 오는 30일 정규 6집 앨범 'VIA 6'를 발매한 뒤 다음달 18일부터 전국 투어 콘서트 '이클립스(ECLIPSE)'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