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상우 유채영 오승은, 28일 웨딩데이 성대히 장식(종합)

전형화 기자, 최문정 , 문완식   |  2008.09.28 17:46


권상우 손태영 커플을 비롯 유채영 오승은 문지연까지, 9월의 마지막 일요일인 28일 연예가에는 하루 종일 결혼 축가가 울려 퍼졌다.


권상우와 손태영 커플을 비롯해 유채영과 오승은, 문지연 등 무려 4쌍의 연예인 부부가 백년가약을 맺었다.

가장 먼저 팡파르를 울린 스타는 가수 출신 배우 유채영이다. 가수에서 연기자, 다시 예능인으로 거듭난 유채영은 이날 오후 1시 서울 광장동 쉐라톤워커힐 호텔에서 한 살 연하의 사업가 김주환씨와 화촉을 밝혔다.


유채영은 결혼식에 신랑 김주환씨와의 첫 만남을 공개하며 "당시 깜짝 놀랐었다. 첫 눈에 반했다"고 고백하며 자신이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해 결혼에 이를 수 있었음을 밝혔다.

유채영은 "나는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내가 하는 일 때문에 가끔 짜증도 내는 데 앞으로는 짜증도 덜 내고 요리를 잘 못하는 데 앞으로는 요리도 배워 밥도 반찬도 맛있게 해주고 싶다"며 "현명한 아내가 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제동이 사회를 보고 김원길 한국여자농구연맹 총재가 주례를 맡은 유채영의 결혼식에는 황신혜, 지석진, 조형기, 김용만, 최성국, 지상렬, 홍지민, 윤현숙, 박경림, 미키정·하리수 부부 등이 참석해 유채영의 결혼을 축하했다. 유채영이 가수, 연기,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한 만큼 폭넓은 연예인 하객들이 자리를 빛냈다.

유채영의 결혼식에 이어 4시간 뒤 같은 장소에서 배우 오승은이 6살 연상의 신랑 박인규씨와 백년가약을 맺었다. 오승은의 신랑 박인규씨는 현재 코스닥 상장기업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사업가로 두 사람은 지난 2005년 첫 만남을 가진 후 좋은 친구 사이로 지내다가 2007년부터 연인 사이로 발전, 1년 여의 교제 끝에 결혼하게 됐다.

이날 결혼식은 임권택 영화감독이 주례를, 송은이가 사회를 맡아 진행됐다. 축가로는 1부에서 가수 장혜진이 '다행이다'를, 배슬기·강현수 듀엣이 '기적'을 부르고 2부에서는 '무한걸스' 동료들이 송은이의 '상상'을 부르며 두 사람의 앞날을 축복했다.


오승은의 결혼식에는 이정길 최은주 황지현 등의 연예계 지인을 포함해 약600여명의 하객이 참석해 두 사람을 축복했다.

같은 시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권상우와 손태영의 결혼식은 웨딩데이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지난 7월 결혼 발표로 연예가를 떠들썩하게 만든 두 사람의 결혼식은 가수 조성모가 축가를, 윤인구 KBS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다. 손태영의 언니 손혜임의 남편인 이루마가 축하 연주를, 한나라당 주호영 의원이 주례를 섰다.

세기의 결혼식답게 이날 결혼식은 여느 시상식보다 더 화려한 하객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장동건 이병헌 소지섭 송승헌 김승우 등 한류스타들이 총출동해 300여 일본팬들을 열광시켰다.

또한 하지원 등 특급스타와 손태영의 절친한 친구인 황보를 비롯해 임하룡 김남주 변정수 연정훈 한가인 이정재 지성 김태우 이동건 이휘재 이미연 앙드레김 정준하 이정진 윤다훈 이창훈 신하균 박시연 등 350여 하객이 식장에 나타날 때마다 플래시 세례와 팬들의 환호성이 끊이지 않았다.

이날 결혼식은 한류스타가 대거 참석한다는 소식이 일찌감치 전해지면서 일본팬들이 결혼식 하루 전날인 27일부터 신라호텔에 묵으면서 희대의 빅 이벤트를 기다려왔다.

한류스타의 결혼식인 만큼 국내외 취재진의 취재 열기도 뜨거웠다. 200여 국내외 취재진은 이날 오전부터 결혼식 취재를 위해 신라호텔에 몰렸다.

결혼식에 앞서 오후3시30분 팬들에 모습을 드러낸 권상우와 손태영은 "정말 잘 살겠다"며 "결혼식을 축하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입을 모았다. 권상우는 "2세를 3명 원하는데 손태영이 몸매 관리를 위해 2명만 낳자고 한다"며 2세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개그우먼 문지연은 이날 오후6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 남산예술원에 동갑내기 첫사랑과 결혼식을 올려 웨딩데이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SBS 개그맨 공채 출신인 문지연은 최근 배우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그녀는 이날 21년 동안 인연을 맺어온 첫사랑 김태영씨와 전통 예식으로 결혼식을 치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