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신보, 발매 당일 온오프라인 동시 '정상'

길혜성 기자  |  2008.10.22 15:52
↑김종국 <사진제공=원오원엔터테인먼트> ↑김종국 <사진제공=원오원엔터테인먼트>


'가수왕' 김종국이 2년 6개월 발표한 새 앨범이 발매 당일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1위를 달리고 있어 눈길을 끈다.

김종국은 22일 솔로 정규 5집 '히어 아이 엠'(Here I am)'을 선보였다. 김종국이 새 앨범을 출시한 것은 병역 의무에 돌입한 직후인 지난 2006년 4월 솔로 정규 4집 발매한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앨범은 22일 오후 3시 현재 음반 판매 조사 사이트인 한터차트의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올라있다. 또한 인터넷 개인홈페이지 사이트인 싸이월드의 실시간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김종국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김종국 특유의 보컬을 살린 미디움템포의 발라드곡 '어제보다 오늘 더'를 타이틀곡으로 해 총 14트랙을 실은 이번 5집에는 이현도, 김도훈, 조영수, 황찬희, 한상원 등 국내 정상급 작곡가들이 한꺼번에 참여했다.


김종국은 지난 1995년 댄스 듀오 터보의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한 뒤 터보 해체 때인 2000년까지 수백만 장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후 솔로로 전향한 뒤에도 2, 3집의 대히트와 함께 지난 2005년 KBS, MBC, SBS 등 지상파 3사의 연말 가요시상식 최고상을 한꺼번에 거머쥐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