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 옴므 패션쇼 무대에 선 톱스타 강동원 김민준 주지훈 김영광 이민기 지진희 등 <사진제공=비주커뮤니케이션>
강동원 차승원 김민준 이민기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톱스타라는 점과 동시에 모델출신 연기자라는 사실이다.
차승원은 모델 출신 배우의 지평을 열며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그 뒤를 이어 강동원 김민준 이민기 등이 톱모델 출신 배우로 탄탄대로를 걷고 있다.
이들의 또 다른 공통점이 있다. 바로 유명 패션디자이너 우영미의 브랜드인 솔리드 옴므 패션쇼 모델로 주목받았다는 점이다. 이들에 이어 패션모델로 한창 주가를 높이고 있는 김영광은 09 SS 파리 컬렉션 무대를 통해 세계 패션관계자의 호감을 사기도 했다.
차승원 이민기 주지훈 등은 솔리드 옴므 우영미 04 05 FW 서울 컬렉션 무대에 섰으며, 김민준은 2001 SS 서울 컬렉션 무대를 빛냈다. 강동원은 2002 SS 파리컬렉션 무대에 서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유명 패션 브랜드 홍보대행사 비주커뮤니케이션 박흥실씨는 "우영미 패션쇼에서 활동한 모델의 경우 배우로 대성한 이들이 많다"며 "강동원 차승원 김민준 이민기 등이 대표적이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988년 런칭한 솔리드 옴므는 2006년 한국 남성복으로서는 최초로 파리 최고급 백화점 봉 마르셰에 입점했으며 파리에 단독 매장 오픈을 했다. 현재 뉴욕에 새로운 쇼룸 오픈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