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비 이현지 황보라 김남길 유건 한민관 김재욱 전환규 이국주 등이 '2008 서울인형전시회'(http://www.dollfair.co.kr) 홍보대사로 위촉된다.
이들은 오는 23일 서울 잠실 코엑스 1층 태평양홀에서 열리는 서울인형전 개막식에 참석,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들은 이 자리에서 자신의 얼굴을 모델로 한 테디 베어 증정식 및 기념사진 촬영을 진행한다.
가수 손담비와 김종국은 각각 24일과 27일 행사에 참석, 인형전시회를 관람할 예정이다.
내년 1월1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회에는 구체관절인형, 테디 베어, 피규어, 초록인형, 돌하우스 등 1만 여 점의 인형이 전시된다. 한국 풍속도 이야기, 영화이야기 & 한복이야기, 밀리터리 피규어 특별전, 세계명작동화 등이 특별 전시되며 인형극 공연, 코스프레쇼, 인형 만들기 체험 등이 부대행사로 진행된다.
온오프 경제신문 머니투데이와 머니투데이 방송 MTN이 주최하는 2008 서울인형전시회는 서울인형전시회 시행위원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특별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주최 측은 "어린이, 청소년은 물론 성인도 좋아하는 인형이라는 매개물을 통해 참관객들에게 재미있고 아름다운 조형예술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전시회는 인형의 높은 예술적,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인형 산업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