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인터뷰게임' 8개월만에 폐지

문완식 기자  |  2009.02.06 20:50
SBS \'인터뷰게임\' ⓒ송희진 기자 SBS '인터뷰게임' ⓒ송희진 기자


'경영편성'에 따라 SBS 교양프로그램 '인터뷰게임'이 폐지되고 대신 예능프로그램인 '대한민국 국민고시'가 시간대를 옮겨 방송한다.


6일 SBS 관계자는 "2월 SBS 부분조정(개편)에 맞춰 '인터뷰게임'이 오는 10일 마지막 방송을 끝으로 폐지된다"며 "해당 시간대에는 '대한민국 국민고시'가 시간대를 옮겨 방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SBS의 '경영편성' 방침 및 자체제작(인터뷰게임)과 외주제작(국민고시)간의 편성 비율도 고려한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지난해 6월 24일 첫 방송한 '인터뷰게임'은 시청자가 직접 궁금증 해결을 위해 마이크를 들고 현장에 나가 인터뷰를 하는 독특한 포맷으로 10% 내외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교양프로그램으로서 선전하던 '인터뷰게임'은 그러나 꾸준한 시청률에도 불구, 광고가 붙지 않아 '수진타산'이 안 맞는 프로그램은 폐지한다는 SBS의 '경영편성'의 된서리를 맞게 됐다.


'인터뷰게임'의 제작관계자는 "포맷의 독창성이나 완성도에도 불구, 갑작스럽게 폐지가 결정돼 제작진으로서 많이 아쉽다"고 밝혔다.

한편 SBS는 오는 2월 16일 개편을 맞아 17일부터 예능프로그램인 '대한민국 국민고시'를 '인터뷰게임' 시간대에 방송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