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타일의 임한별, 변장문, 박정진, 토모, 성인규, 하이밍(왼쪽부터) ⓒ사진=송희진 기자 songhj@
"'꽃보다 남자'는 일부러 챙겨봤어요"
지난 16일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를 발매한 6인조 남성그룹 에이스타일이 KBS 2TV '꽃보다 남자' 삽입곡 '아쉬운 마음인걸'이 원래 본인들의 음반에 수록할 곡이었다고 밝혔다.
에이스타일의 임한별은 머니투데이 스타뉴스와 인터뷰에서 "원래 '아쉬운 마음인걸'은 저희 음반에 수록할 노래였다"며 "'꽃보다 남자' OST 관계자분이 노래를 들어보시더니 꼭 OST에 수록하고 싶다고 하셔서 싣게 됐다"고 밝혔다.
'아쉬운 마음인걸'은 '꽃보다 남자' OST에 수록되면서 자연스럽게 에이스타일 음반에서 제외됐다.
변장문은 '좋은 노래를 OST로 빼앗겨서 아쉽지 않았냐'는 질문에 "'꽃보다 남자'를 통해 더 많이 저희 노래를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아쉬움 없이 포기했다"며 "덕분에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 오히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리더인 박정진은 "'꽃보다 남자'를 일부러 챙겨보게 되더라"며 "OST 나올 때 쯤 TV 켜놓고 저희 노래가 나오면 박수 치면서 좋아했다"며 미소 지었다.
한편 에이스타일은 싱글 발매 이후 지난 17일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 무대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