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 "2NE1, 5월6일 '파이어'로 정식 데뷔..17일 첫방"

길혜성 기자  |  2009.04.30 07:07
↑2NE1 멤버들 ↑2NE1 멤버들


YG엔터테인먼트의 실질적인 수장인 양현석이 자사의 새 여성 그룹인 2NE1에 대한 소식을 직접 쓴 글을 통해 팬들에 전했다.

양현석은 30일 0시께 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메시지 프롬 YG'(Message from YG) 코너에 직접 작성한 새 글을 올렸다. 양현석은 이 글에서 "정확히 8개월 만에 찾아 뵙는다. 꾸벅"이라며 팬들에 인사했다. 이어 "사전 정보 정도로 가볍게 받아들여주시길 부탁 드린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양현석은 이번 글에 산다라박 박봄 공민지 씨엘(CL) 등 4명으로 구성된 새 여성그룹 2NE1 공식 데뷔 일정 소식도 담았다.

양현석은 "YG의 신인 여성그룹인 2NE1을 약 한달 전 빅뱅과 함께 부른 CM송


롤리팝'으로 처음 소개해드렸다"라며 "오는 5월 6일 2NE1의 정식 데뷔곡이자 첫 타이틀곡인 '파이어'(FIRE)를 디지털 싱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현석에 따르면 '파이어'는 태양의 '나만 바라봐'와 엄정화의 '디스코'를 작사 작곡한 YG의 메인 음악 프로듀서이자 원타임 출신인 테디의 작품이다. 테디는 '파이어'의 작사 작곡뿐 아니라 패션 스타일 등에 이르기까지 2NE1의 종합 프로듀서로서 주도적인 역할을 맡아 진행했다.


양현석은 "요즘 장르에 구분이 점점 없어지는 추세인지라 '파이어'의 장르를 정확히 말씀 드리기가 조금 애매하다"라면서도 "아프리카 분위기의 타악기가 전반적인 리듬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힙합과 인도 분위기의 악기들이 혼합돼 있으면서 멜로디는 레게 성향이 짙어 편하게는 '레게 성향이 가미된 빠른 힙합 곡'정도로 소개해야 할 듯싶다"라고 덧붙였다.

양현석에 따르면 우선 5월 1일 '파이어'의 전체 분량 중 20초 가량이 최초 공개된다. 이후 매일 10초씩 추가, 발표 전날인 5월 5일에는 총 1분 가량이 먼저 선보여진다. 또 5월 6일에는 '파이어' 완곡이 온라인 음악 사이트들을 통해 공개된다. '파이어'의 완곡 발표 함께 전혀 다른 두 가지 버전의 뮤직비디오도 동시 공개된다.


양현석은 "2NE1 의 첫 방송은 5월 17일 SBS '생방송 인기가요'로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현석은 "지난 4년간 엄선한 2NE1 의 앨범 수록 곡은 총 10곡으로서 이미 녹음까지 모두 끝마친 상황"이라며 "아직 신인이라는 점을 감안, 섣불리 앨범을 발표하기보다는 2NE1 의 대표적 이미지가 가장 잘 표현된 '파이어'를 디지털 싱글로 먼저 발표한 후 오는 7월과 10월 보다 대중적인 요소가 가미된 미니 앨범과 정규 앨범을 발표해 올 연말까지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