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늘, 노前대통령 서거 소식에 공연 중단

이수현 기자  |  2009.05.26 12:08
이하늘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이하늘 ⓒ사진=임성균 기자 tjdrbs23@


DJ DOC의 이하늘이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을 접한 뒤 공연을 중단한 사실이 알려졌다.

이하늘 소속사 관계자는 26일 머니투데이 스타뉴스와 전화통화에서 "지난 23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사이언 비보이 챔피언십 2009' 행사에 참여한 이하늘이 DJ DOC 공연 중 무대에서 내려왔다"며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소식을 접한 뒤 공연을 더 이상 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이유였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DJ DOC는 이날 행사에서 총 세 곡의 노래를 부를 예정이었지만 '비애'와 '스트리트 라이프' 두 곡의 노래만 부른 채 무대에서 내려왔다.

또한 이 관계자는 "이번 주 MBC '놀러와' 등 출연 프로그램의 녹화는 그대로 진행하지만 대학 축제 행사 두 건은 취소됐다"며 "대학교 측에서 먼저 축제 취소 의사를 밝혀왔다. 이번 주에는 별다른 활동 없이 조용히 지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하늘은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이후 자신의 미니홈피 제목을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로 수정하고 검은 바탕에 흰 국화꽃 그림의 배경으로 바꿔 추모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