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카드라이브의 '냉면' 댄서팀 아이디묘, 뒷줄 맨 오른쪽이 '지율' ⓒ아이디묘 카페
MBC '무한도전’의 올림픽대로 듀엣가요제'에서 박명수와 제시카가 듀엣으로 선보인 곡 '냉면'의 인기가 치솟는 가운데, 백댄서로 출연한 지율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율은 박명수와 소녀시대 멤버 제시카가 이룬 듀엣 ‘명카드라이브’가 노래를 부를 때 함께 등장한 댄서팀 ‘아이디묘’의 팀원이다. 아이디묘는 실력과 외모를 두루 갖춘 댄서팀으로 동방신기 콘서트와 SS501 '유어맨' 등의 무대에 섰다. 최근엔 전진 '헤이야', 라니 '뿔났어'로 활동했다.
특히 귀여운 외모와 깜찍한 율동이 돋보인 지율은 단 번에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방송 후 '냉면 백댄서', '아이디묘’ 등 관련 검색어가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 순위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이에 아이디묘의 카페와 지율의 미니홈피에도 많은 방문자가 몰리고 있다. 현재 지율의 미니홈피 하루 방문자 수는 8만에 이르고 있다. 미니홈피 방명록에는 “연예인으로 데뷔해라”, “너무 귀엽고 춤도 잘 추는 모습에 반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하겠다” 등 관심의 글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명카드라이브’의 곡 '냉면'의 인기도 대단하다. 방송에서 상은 받지 못했지만 음원공개와 동시에 싸이월드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소녀시대의 Gee를 작곡한 이트라이브(E-TRIBE)가 작사 작곡한 곡으로 원래는 남성듀오 원투의 싱글앨범 '별이 빛나는 밤에'의 수록곡이었다.
‘무한도전’ 올림픽대로 듀엣 가요제에서 소개된 곡들은 지난 10일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저작권 등록을 마쳤다. 선보인 곡들은 CD로 제작되며 판매 수익은 전액 불우이웃 돕기에 쓰인다.
한편, 대상을 받은 '퓨처라이거(유재석, 타이거JK, 윤미래)'팀은 오는 18일 방송될 MBC 음악프로 '쇼음악중심'에서 수상곡 '렛츠 댄스'( Let's Dance)를 다시 한 번 선 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