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세계 최강 속사포 랩퍼 '아웃사이더'

[MTN 4시N]스타뉴스

봉하성 MTN PD  |  2009.07.28 18:04
안녕하세요? 김나랩니다. 오늘 스타뉴스에서는 멋진 남자스타와의 데이트가 준비되어 있는데요. 바로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 난 다르게’라는 모토로 국내 힙합시장의 이단아로 떠오른 랩퍼!! 아웃사이더를 만나봤습니다. 요즘 외톨이라는 곡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그를 한 녹음실에서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따끈따끈한 그와의 데이트 현장으로 지금 함께 가시죠!




귀여운 외모지만 랩만큼은 강한 !! 시대를 읊조리는 음유시인 아웃사이더가 1년 6개월의 공백을 끝내고 2집 ‘마에스트로’로 돌아왔습니다.


[아웃사이더 인터뷰]

Q> 인사


"안녕하세요?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시청자 여러분 시속 300km를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TGB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랩을 하는 한국인 랩퍼 아웃사이더입니다. "

[아웃사이더 인터뷰]

Q> 이름 어떤 의미인지?


"저부터 아웃사이더고 그리고 당신도 아웃사이더고 서로가 인정을 하는 상태에서 자신의 아픔들을 꺼내어 놓고 어떤 연결고리를 음악으로 만들었을 때 서로 소통하고 치유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서 제 이름을 아웃사이더로 지었습니다."

특히 그는 힙합 뮤지션이라는 타이틀 외에 빠른 속도로 랩을 읊조리는 일명.. 속사포랩의 최강자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데요. 그 빠르기가 대단해.. 7초에 120음절이나 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웃사이더 인터뷰]

Q> 속사포랩의 최강자라는 타이틀에 대해?

"처음 힙합음악을 시작하면서부터의 모토가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였어요. 그때부터 꾸준히 빠르게 랩을 해왔거든요. 외톨이라는 노래를 여러분께서 요즘 많은 사랑을 해주셔서 이제야 속사포 랩을 하는 아웃사이더를 많이 기억해 주시는데 사실 저는 랩을 할 때부터 변함없이 속사포랩을 해왔거든요.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하고 시도하는 아웃사이더로 기억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번 앨범은, 보다 다양해진 스펙트럼과 섬세한 감성이 결합돼 훨씬 강력해진 랩퍼 아웃사이더만의 스타일이 담겨져 있다고 하는데요.

[아웃사이더 인터뷰]

Q> 노래 외톨이 소개

"타이틀곡 외톨이는 14인조 스트링편곡을 통해서 반복되는 느낌보다는 정말 기승전결이 흘러서 어느 순간에 카타르시스를 토해낼 수 있는 그런 감성들을 여러분에게 보여드리고 싶었고요. 그 위에 아웃사이더가 느꼈던 저의 경험과 극도의 외로움들을 있는 그대로 꺼내놓아서 여러분께 들려드리는 노래가 외톨이입니다."

한편 아웃사이더는 지난 달 컴백을 앞두고 음원이 유출되는 불미스러운 사고가 있었는데요.

[아웃사이더 인터뷰]

Q> 발매 전 음원유출사고에 대해

"최대한 여러분들께 제가 노력해서 그리고 저와 스텝들이 함께 땀 흘려서 만든 음악의 가장 좋은 상태를 들려드리고 싶은 마음이 가장 크거든요. 앨범 재킷이라든지 여러 가지 담고 싶었던 모습들이 제대로 전달되기전에 먼저 음질이 잘못된 손상된 파일로 여러분께 알려지니까 그게 제일 안타까웠고요."

[아웃사이더 인터뷰]

Q> 방송 불가판정에 대해

"제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의 통일성이라든지 다양성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었고요. 무엇보다도 2집 앨범에서만큼은 진실한 가사와 저의 있는 그대로의 경험을 여러분께 들려드리고 싶었기 때문에 크게 방송사 마다 심의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심의 기준에 따라 어떤 트랙들은 여러분께 들려드리지 못하게 되고 어떤 트랙은 들려드릴 수 있게 되었는데 누군가가 보는 기준보다는 아웃사이더라는 창작자가 만들어낸 가사들에 집중해서 들어봐 주셨으면 하는 마음이 제일 커요."

한편 아웃사이더는 팬들에게 기대하는 것 이상을 들려줄 각오로 이번 방송활동에 임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오는 8월에는 자신의 이름을 건 첫 번째 단독 콘서트에 매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웃사이더 인터뷰]

Q> 앞으로의 활동계획에 대해

"첫 번째 단독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어요. 8월 21일 22일 양일 간 홍대 상상마당이라고 하는 클럽에서 이틀 동안 여러분들과 방송에서 보여드리지 못했던 모습들 그리고 진정한 힙합이 라이브를 통해서 어떻게 어떤 식으로 표현될 수 있고 표현을 해야 되는 것인가에 대한 힙합뮤지션으로서 생생한 라이브와 리얼한 버라이어티 한 이벤트를 준비할 수 있고."

[아웃사이더 인터뷰]

Q> 이번 콘서트 스나이퍼 사운드가 뭉치는지?

"참 그랬으면 좋겠는데.. 과연 그럴 수 있을까요? 다들 너무 바쁘셔가지고. 무엇인가 비밀스럽게 준비하고 있는 것이 있긴 있는데요. 보고 싶으시면 콘서트 장을 찾아와주세요!"

[아웃사이더 인터뷰]

Q> 마지막으로 시청자 여러분께

"성장하고 발전하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뮤지션 아웃사이더 많이 기억해 주시고요. 더욱 열심히 노력하고 더욱 성실히 땀 흘려서 값진 시간들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도록 아웃사이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웃사이더씨 계속해서 좋은 모습 보여주세요.~!!

요즘 아웃사이더는 가장 빠른 랩의 선두주자로 마니아 층의 두터운 사랑을 받으며 그 인기가 대단하다고 하죠? 특히 이번 그의 음악활동은 국내 최고의 속사포 랩퍼로서의 증명과 함께 그의 화려한 스피드에 가려져 제대로 느끼지 못했던 가사의 깊이와 문학적 섬세함을 재발견하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계속해서 좋은 활동 보여주시고요. 오늘 스타뉴스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