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아이드피스가 19주 연속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1위를 달성, 빌보드 역사상 최장수 연속 1위를 기록한 밴드가 됐다.
블랙아이드피스 음반의 국내 유통사인 유니버설뮤직코리아 측은 14일 "블랙아이드피스는 새 싱글 'I Gotta Feeling'으로 빌보드의 대표 싱글 차트인 '핫 100'의 최신 차트에서도 또 다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블랙아이드피스는 'I Gotta Feeling'으로 7주 연속 '핫 100' 차트 정상에 올랐다. 블랙아이드피스는 이번 싱글 직전 발표한 또 다른 싱글 'Boom Boom Pow'로도 12주 연속 '핫 100' 차트 1위를 거머쥐었다.
유니버설뮤직코리아 측은 "블랙아이드피스는 ' Boom Boom Pow' 와 이어진 후속 싱글 'I Gotta Feeling'으로 현재까지 19주 연속 1위를 달리고 있다"며 "블랙아이드피스는 빌보드 '핫 100 차트' 최장수 연속 1위 부문과 관련, 어셔와 함께 타이틀을 보유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 이 기록은 밴드로서는 신기록"이라고 강조했다.
3번의 그래미 어워즈 수상 경력과 멀티 플래티넘 음반 세일즈 기록을 보유 중인 블랙아이드피스는 지난 6월 다섯번째 앨범 'The E.N.D'를 발표했다. 이 앨범 역시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 앨범 차트(빌보드 200) 1위에 올랐다.
윌.아이.앰(프로듀서) 애플딥(랩), 타부(랩), 퍼기(보컬) 등으로 구성된 블랙아이드피스는 현재까지 전 세계 총 2700만 장의 음반 판매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