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초 2PM탈퇴를 선언하고 출국하는 재범 ⓒ사진 유동일기자 eddie@
지난 19일 유명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재범이 단국대를 자퇴하고 미국에서 대학생활을 준비한다"는 내용의 글들이 올라왔다.
이 글이 떠돌자 재범의 팬들 사이에선 "재범이 이번 기회에 아예 미국에 정착하고 돌아오지 않는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기도 했다.
또 다른 팬들은 "자퇴가 아니라 출국 당시 휴학이나 2009학년도 2학기 등록을 안했기 때문에 제적 처리된 것"이라며 "본인 의사만 있다면 언제든지 재입학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단국대측은 재범의 제적여부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확인해줄 수 없다"는 입장이다.
그러나 단국대의 등록일정에 따르면 2009학년도 2학기 등록은 지난 8월 28일 마감됐다. 추가등록기간도 9월 11일, 휴학접수 마감은 같은 달 30일까지다. 때문에 재범이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면 충분히 제적가능성이 있다.
단국대는 지난 10월 16일까지 등록의사를 밝히지 않은 학생을 제적처리 한 것으로 알려졌다. 등록을 하지 않아 제적당한 학생의 경우 서류심사를 거쳐 재입학을 할 수 있다.
남성아이돌 그룹 2PM의 리더였던 재범은 지난 9월 초 연습생시절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페이스북'에 올린 "한국을 떠나고 싶다"는 등의 글을 올린 것이 알려져 구설수에 올랐다.
재범은 소속사인 JYP엔터테인먼트와 함께 문제 글에 대해 사과했으나 논란이 가라앉지 않자 3일 후 2PM 탈퇴를 선언하고 미국으로 돌아갔다.
한편, 재범을 제외한 2PM 멤버 6명은 10일 정규앨범 '1:59PM'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