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K, 동방신기 '제60회 홍백가합전' 출전 확정발표

길혜성 기자  |  2009.11.23 15:43


일본 방송사 NHK가 동방신기 '제 60회 홍백가합전' 출연을 확정 발표했다.

NHK는 23일 오후 자사가 주최하는 일본 내 최고 권위의 연말 가요 축제인 '제 60회 홍백가합전' 소개 홈페이지를 통해 출연 가수 50팀을 확정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 따르면 동방신기는 일본 최고 인기 그룹 아라시(風) 및 스마프(SMAP) 등과 함께 '백조'의 25팀 출연자 명단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로써 동방신기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홍백가합전'에 출연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또한 올해 역시 한국 가수로는 유일에하게 '홍백가합전'에 나서게 됐다.


이와 관련, 동방신기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날 "동방신기가 '제 60회 홍백가합전' 출연하는 것으로 현재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5인조 아이돌그룹 동방신기 중 현재 SM엔터테인먼트와 전속권 문제로 갈등을 보이고 있는 영웅재중 믹키유천 시아준수 등 3인 역시 최근 "연말 해외 시상식에는 함께 할 것"이라고 밝힘에 따라, 동방신기 5인이 '제 60회 홍백가합전'에 모습을 드러낼 확률은 커졌다.


동방신기는 올 한 해 일본에서 싱글 'Bolero/Kiss The Baby Sky/忘れないで(와스레나이데/잊어버리지마)'로 오리콘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눈에 띄는 활동을 펼쳤다. 또한 한국 그룹으로는 최초로 지난 7월 4일과 5일 이틀 간 일본 도쿄돔에서 총 10만 관객의 응원 속에 단독 공연을 가지며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음을 확인케 했다.

한편 아라시의 첫 출연 등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제 60회 홍백가합전'은 오는 12월 31일 오후 7시 45분부터 11시 45분까지 일본 NHK홀에서 열리며, NHK 지상파 및 위성방송을 통해 생방송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