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호·서현·진운·동호..2월 中·高校 졸업 아이돌은?

길혜성 기자  |  2010.01.22 14:33
서현, 민호, 키, 정진운(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서현, 민호, 키, 정진운(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올 해만큼 많은 아이돌스타가 한꺼번에 중, 고교를 졸업하는 경우도 드물 듯 하다. 요즘 가요계가 아이돌 전성시대인 만큼, 오는 2월 고등학교를 졸업할 91년생 스타들과 중학교를 마칠 94년생 멤버들이 즐비하기 때문이다.


먼저 4인조 보컬그룹 2AM의 막내 정진운은 오는 2월 4일 서울 백암고등학교를 졸업한다. 정진운은 2AM이 지난 21일 '죽어도 못 보내'를 타이틀곡의 한 새 음반의 음원들을 전격 공개했기에, 2월 초에는 방송 활동 및 졸업 준비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야할 전망이다. 정진운은 고교 졸업 후인 오는 3월에는 대진대학교 연극영화학부 학생으로 대학 새내기 생활을 시작한다.

6인조 신예 남자 아이돌그룹 비스트의 손동운도 2월 4일 서울 한영 고등학교를 졸업하다.


2월 9일에는 소녀시대의 막내 서현이 고교 졸업장을 손에 쥔다. 서현은 이날 전주 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한다. 서현 역시 소녀시대가 이달 28일 새 정규 앨범을 발표할 예정이기에, 2월 초에는 눈 코 뜰 새 없는 스케줄을 보내야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동국대학교 2010학년도 수시1차 모집 전공재능우수자(연기재능) 전형에 합격한 서현은 오는 3월부터는 동국대 캠퍼스를 누빌 예정이다.

샤이니의 민호와 키는 2월 10일 고등학교를 함께 마친다. 민호는 이날 서울 건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를, 키는 대구 영신 고등학교를 각각 졸업한다.

설리, 동호, 권소현(왼쪽부터) ⓒ사진=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설리, 동호, 권소현(왼쪽부터) ⓒ사진=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올해는 중학교를 졸업하는 아이돌 그룹 멤버들도 많다. 94라인 스타들이 그 주인공들이다.

먼저 5인조 신예 걸그룹 f(x)의 막내 설리는 2월 5일 서울 청담 중학교를 졸업한다.

7인조 아이돌그룹 유키스의 막내로 KBS 2TV '천하무적 토요일-천하무적 야구단'에서도 맹활 중인 동호도 2월 10일 서울 용강 중학교를 졸업한다. 동호는 이날 중학교를 졸업한 뒤, 오는 3월 한림 예술 고등학교에 진학할 예정이다.


5인조 신예 걸그룹 포미닛의 막내 권소현도 오는 2월 11일 서울 금호 여자 중학교에서 졸업장을 품에 안을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