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동훈 기자
배우 장동건이 6일 오후 서울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엄에서 가진 팬미팅 2부에서 연인 고소영과 결혼을 발표했다. 이날 팬미팅은 월드 스타의 결혼 발표 인만큼 아시아와 미국 등의 1000여명 팬들이 모여 큰 관심을 보였다. 장동건 팬미팅의 이모저모를 모아 봤다.
○…팬미팅에는 장동건의 부모님과 할머니 고모까지 모든 가족이 총출동됐다. 장동건의 어린 조카가 방송 인터뷰를 했다는 소식에 소속사 측은 당혹함을 감추지 못했다. 장동건의 절친인 한재석 공형진 신민아의 참석도 눈길을 끌었다.
○…장동건은 공연 시작 3시간 전부터 도착해 리허설에 열중했다. 결혼 발표를 앞두고 있음에도 긴장하지 않은 채 이날 선보일 노래와 마술쇼를 세심하게 신경 쓴 것으로 알려졌다.
○…월드스타의 팬미팅답게 공연 시작 4시간 전부터 팬들이 운집했다. 팬들은 공연장 앞에 준비된 기계를 통해 영상편지 및 편지로 마음을 전달했다. 특히 아시아 각국에서 온 팬들을 위해 통역이 가능한 도우미가 준비됐다.
○…장동건은 결혼 소식을 전하며 팬들의 박수에 큰 절로 화답했다. 이에 일부 팬들은 눈물을 흘렸다는 게 참석자의 증언이다.
○…2PM과 2AM의 축하 게스트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한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그룹이 장동건 팬미팅을 축하한 이유는? 바로 헤어를 담당하는 사람이 같기 때문이라고.
○…이번 팬미팅은 국내에서 이뤄진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일본 팬들에게 많은 자리를 할당해 아쉬움을 남겼다. 1000여 좌석 중 무려 600석에 일본 팬들을 배려한 것. 일부 한국팬들은 현장에서 장동건의 얼굴만이라도 보려했지만 아쉬움에 발걸음을 돌려야 했다.
○…팬미팅임에도 불구하고 장동건의 기념품은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에 판매됐다. 장동건의 얼굴이 들어간 머그컵의 가격은 무려 3만원. 스타의 얼굴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턱없이 비쌌지만 팬들은 살 수밖에 없었다. 결혼 발표 팬미팅이 시장으로 전락한 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