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석=시트린 모델?" 만우절 팬카페 재치대결

황무성 인턴기자  |  2010.04.01 17:01


1일 만우절을 맞아 인기스타의 팬카페들을 중심으로 네티즌들의 뻥들이 한창이다.

쇼트트랙스타 안현수 선수의 팬 사이트 '안현수닷컴'은 '김연아닷컴'으로 돌변했다. 홈페이지 첫 페이지엔 '김연아와 함께 걷는 김연아닷컴'이라며 "세계피겨 여제이자 올림픽챔피언인 김연아 선수를 위해 언제나 응원하겠다"고 써있다.


하지만 이 '가짜 김연아닷컴'의 프로필게시판을 클릭해보면 "경력도 많고 수상내역도 너무 많아 생략.."이라며 간단한 인적사항 소개만 올라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돌 가수들의 팬카페도 뒤질세라 '뻥의 대열'에 합류했다. 30만 명이 넘는 회원 수를 자랑하는 소녀시대 팬카페 '화수은화'는 '양희은, 강석우의 여성시대' 팬카페로 둔갑했다. 카페에 접속하면 여성시대의 두 진행자의 사진과 함께 여성시대 청취주파수를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티아라 팬카페 '시트린'은 "세상에 다이아몬드만 있는게 아니잖아요"라며 보석전문카페를 만들었노라고 카페대문을 뜯어고쳤다. 보석카페를 만들었다는 운영자 '하트별'은 "카페 도용으로 구속시 보석으로 석방이 안 된다"는 말장난과 함께 보석카페 정식모델로 탤런트 정보석을 내세우기도 했다.



한편 소녀시대 팬페이지 '소시지닷넷'은 '기상천외 엉뚱발랄 마켓805K'라는 온라인쇼핑사이트로 옷을 갈아입었다. MBC예능프로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가상부부로 출연하는 정용화와 서현의 팬카페가 서로 메인화면을 뒤바꾸기도 했다.


동방신기 팬들의 온라인커뮤니티 '동네방네'는 색다른 이벤트를 준비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Internet Explorer에서 웹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습니다'는 문구가 뜨는 것. 이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주어진 암호를 풀어내야 한다.



빅뱅의 멤버 탑(TOP)의 팬페이지 '최승현닷컴'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메인화면을 꾸며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내걸었다. 뉴스캐스트 톱뉴스엔 온통 탑의 뉴스가 가득하고 테마쇼핑에선 탑의 신발을 파는 등 이미지 곳곳에 편집자의 센스가 묻어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