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은 '신언니' vs OST는 '개취'

이수현 기자  |  2010.04.09 15:30
KBS 2TV \'신데렐라 언니\'(왼쪽)와 MBC \'개인의 취향\' KBS 2TV '신데렐라 언니'(왼쪽)와 MBC '개인의 취향'


지난달 31일 지상파 3사에서 동시에 시작한 수목극 시청률 경쟁이 OST 차트에서도 이어지고 있다.

MBC '개인의 취향' OST '말도 안 돼', '빗물이 내려서'와 KBS 2TV '신데렐라 언니' OST '너 아니면 안돼'는 드라마 방영과 동시에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됐다. SBS '검사 프린세스' OST '플라이 하이(Fly High)'는 지난 1일 공개됐다.


이에 네 곡은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 OST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인기 경쟁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정상을 놓고 접전을 펼치고 있는 곡은 윤하가 부른 '말도 안 돼'와 예성이 부른 '너 아니면 안돼'.

멜론 주간차트에서는 '말도 안 돼'가, 싸이월드 일간차트에서는 '너 아니면 안돼'가 각각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벅스와 도시락, 소리바다 주간차트에서는 '말도 안 돼'가 1위를 차지해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는 '개인의 취향' OST가 좀 더 앞섰다.


엠넷닷컴 일간차트에서는 '신데렐라 언니'의 또 다른 OST로 주가 부른 '뒤돌아 봐'가 1위를 차지했다.

방송을 시작한지 2주가 된 9일 현재 시청률 면에서는 '신데렐라 언니'가 줄곧 1위를 기록하며 앞서나갔다. 하지만 OST계에서는 '개인의 취향'이 승기를 잡았으며 또한 속속들이 새로운 OST가 공개될 예정이어서 보이지 않는 전쟁은 앞으로 더욱 치열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