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두리는 차미네이터, 설계도 등장

오예진 인턴기자  |  2010.06.14 14:50
↑차두리 설계도ⓒ럭키 2인자 ↑차두리 설계도ⓒ럭키 2인자
'차두리 로봇설'에 이어 '차두리 설계도'까지 등장했다. 차두리(30,SC프라이부르크) 선수를 '차미네이터'라는 로봇으로 설정하고 제작한 설계도다.


네티즌 '럭키2인자'는 14일 한 인터넷 커뮤니티사이트에 설계도를 공개하며 "차두리 로봇 설계도 긴급 입수"라며 "차두리 로봇설이 정설로 굳어진 지금, 차두리를 2박3일 정밀분석 해 직접 설계도를 제작해봤다"고 밝혔다.

이 네티즌은 언론에 차두리의 몸무게를 적당히 81kg 정도로 공개하고 있다며 제조사를 차붐산업(Chaboom Industry)이라고 소개하는 재치를 발휘했다.


뇌는 무선 공유기를 통해 차범근 SBS해설위원과 자동으로 연결되게 설정하고, 비밀번호는 과거 차 위원이 광고하던 국제전화 할인 번호로 지정했다. 웃는 얼굴은 화면보호기이고, 밥을 먹으면 보약으로 바꿔 체내에 저장하도록 하는 등 자세히 설계했다.

앞서 차두리 선수가 차범근 SBS해설위원의 조종을 받는 로봇이라는 머니투데이 연재만화 '이슈잇슈(작가 마인드 C)'도 화제된 바 있다.


'차두리 로봇설'이라는 제목의 이 만화는 지칠 줄 모르고 경기장을 누비는 차두리의 체력을 조명했다.

차두리가 지옥 훈련 중에도 혼자 웃고 있는 이유를 절전모드라 설명하며, 차두리가 경기 중 공을 차고 있을 때 차범근 해설위원이 조용해지는 이유를 "차두리 조종하느라 집중해서"라고 재치 있게 그렸다.

한편 차두리는 12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남아공 '넬슨 만델라 베이 스타디움'에서 열린 그리스와의 경기에서 수비와 역습의 활약으로 박지성과 함께 골닷컴(goal.com) 평점 8.0을 받았다.


☞[마인드C 연재만화 '이슈있슈' - 차두리 로봇설] 자세히 보기

↑머니투데이 연재만화 \'이슈있슈\' 7화 차두리 로봇설 ↑머니투데이 연재만화 '이슈있슈' 7화 차두리 로봇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