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백지영 ⓒWS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백지영이 베스트앨범 '타임리스 : 더 베스트(Timeless : The Best)'를 발매한다.
29일 백지영의 소속사 WS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앨범에 포함된 신곡 '시간이 지나면'을 이날 온라인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앨범은 오는 7월 1일 발매할 계획이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번에 발매되는 베스트 앨범에는 백지영이 평소 아끼는 곡들로만 선곡해 담았다.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사랑받았던 '사랑 안 해', '사랑 하나면 돼', '총 맞은 것처럼', '입술을 주고', '내 귀에 캔디' 등의 곡들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또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낮잠', '버리기 위해서', '전화 한번 없네요' 등과 더불어 신곡 '시간이 지나면'을 모았다"라고 전했다.
백지영의 호소력 높은 목소리와 감정, 음색, 성숙도 등이 어우러진 이번 앨범에서 10년차 가수다운 그녀의 음악적 색채를 한 눈에 볼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신곡 '시간이 지나면'은 자연스러운 감성이 묻어나는 감성 발라드. 더딘 시간의 흐름을 원망하며 떠나간 이를 그리워하는 노랫말과 아름다운 선율이 조화를 이뤘다.
자신만의 독특한 색깔을 지닌 전해성의 작사·작곡에 한껏 주가를 올리고 있는 작곡가 이현승의 편곡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