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강 감독 ⓒ홍봉진 기자 honggga@
이사강 감독이 종합 엔터기업 스테이지팩토리와 토털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스테이지 팩토리(대표 오민호)는 23일 "이사강 감독과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하고 1호 감독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스테이지팩토리는 영화, 음반, 공연, 출판 등을 제작, 투자하는 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으로, '언니네 이발관' '가을방학' '배두나의 도쿄놀이' 등 베스트셀러 음반 및 책 발매와 '지산 록페스티벌' 주최, 음악 전문 공연장 '웰콤씨어터' 운영 등을 하고 있다.
스테이지팩토리는 이사강 감독과 미국식 에이전트 시스템인 토털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해 추후 이사강 감독의 영상 작업을 비롯한 기타 활동 전반에 관한 각종 법률, 세무, 회계 자문 및 초상권 관리 등 총괄 매니지먼트를 진행하게 된다.
이사강 감독과의 첫 번째 작업으로 이사강 감독의 인도기행기인 '백년의 고독, 천년의 사랑, 인도는 눈물을 흘리지 않는다'를 오는 12월 중 발간 예정이다.
4차원 아티스트 설치 미술가 유쥬쥬, 배용준 화보 촬영으로 유명한 포토그래퍼 김태환과 함께 작업을 진행한 이번 책은 한국의 대표 젊은 작가 3인이 그들만의 시선으로 인도를 체험하며 풀어 쓴 것이 특징이다.
향후에도 스테이지팩토리는 2009년 칸 라이온스 광고제 금상을 수상한 인도의 사샹카 챠터베디, 하쿠호도 출신 일본 CF 감독인 타지마 나오꼬, 브리트니 스피어스 안무가인 사쿠라 이노우에 등 각국의 유명 CF 감독 및 아티스트 등을 영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