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육상·수영', 오늘 출격…新스포츠돌은?

최보란 기자  |  2011.02.05 10:37
MBC 설특집 \'아이돌 육상·수영 선수권\' 육상대회 현장 ⓒ사진=유동일 기자 MBC 설특집 '아이돌 육상·수영 선수권' 육상대회 현장 ⓒ사진=유동일 기자


방송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은 MBC 설특집 '아이돌 스타 육상·수영 선수권 대회'가 공개된다.

5일과 6일 이틀에 걸쳐 방송되는 이번 대회는 첫째날 육상대회를 시작으로, 열기를 이어가 이튿날 치열한 수영대회로 마무리 된다. 이날 방송을 위해 지난 23일과 30일, 각각 아이돌 스타 육상대회와 수영대회 녹화가 진행됐다.


김용만과 김성주가 MC로 나서 무대에서 벗어난 아이돌 스타들의 뜨거운 육상 대결을 속속들이 중계했다. 김신영이 장내 진행을 맡아 웃음을 더했으며, 육상 스타 장재근이 해설을 맡아 전문성을 더했다.

육상 경기에서는 50m 단거리 달리기와 더불어 남녀 높이뛰기, 남녀 허들 50m, 남녀 400m 릴레이 등의 경기 종목이 진행됐다.


간미연, 김동완, 나인뮤지스, 다비치, 달샤벳, 레인보우, 마르코, 미쓰에이, 브라운아이드걸스, 비스트, 빅뱅(승리), 샤이니, 손호영, 시크릿, 씨야(보람), 씨스타, 아이유, 애프터스쿨, 에이트(이현), f(x), NS윤지, 엠블랙, 유키스, 이장우, 인피니트, 제국의아이들, 쥬얼리, G.NA, 채연, 초신성, 터치, 2PM, 2AM, 트랙스, 티아라, 한민관, 황보, 홍진영 등이 육상대회에 참가해 숨겨왔던 운동실력을 뽐냈다.

MBC 설특집 \'아이돌 육상·수영 선수권\' 육상대회 현장 ⓒ사진=유동일 기자 MBC 설특집 '아이돌 육상·수영 선수권' 육상대회 현장 ⓒ사진=유동일 기자


경기도 일산 꽃우물 수영장에서 진행된 수영 대회 녹화에서는 티아라 화영, 포미닛 허가윤, 시스타 다솜, 달샤벳 지율, 나인뮤지스 은지 이샘, 걸스데이 유라 민아, 레인보우 재경 우리 승아, 엘피지 세미, 안진경, NS윤지 등의 걸그룹 멤버들이 참석했다.


남자 멤버들로는 샤이니 민호, 2AM 슬용, 엠블랙 이준, 제국의 아이들 동준 시완 정희철, 유키스 수현 일라이, 인피니트 우현 성열, 달마시안 다니엘, 틴탑 니엘, 터치 영훈, 손호영, 한민 등이 참가해 감춰 왔던 수영 실력을 뽐냈다.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았던 수영선수 출신 아이돌 애프터스쿨 유이가 참가하지 못해 아쉬움을 샀다. 유이는 육상대회에는 참가할 수 있었지만, 수영대회에는 스케줄 문제로 출전하지 못했다.

대신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정다래 선수가 특별 출연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육상과 수영 각 대회의 강력한 두 우승 후보인 조권과 유이의 불참으로 2011년 최강의 '스포츠돌' 자리에 오를 아이돌의 탄생이 예고된다.

지난해 추석 특집으로 방송됐던 '아이돌 육상 선수권대회'에서는 100m 달리기, 허들, 창던지기, 400m 계주의 종목으로 치열한 접전을 펼친 가운데 2AM 조권이 2관왕에 올라 '깝사인볼트'로 화제를 몰았다.

그러나 이날 대회에서는 조권이 MBC 시트콤 '몽땅 내 사랑' 촬영 스케줄로 인해 50m 달리기 한 종목에만 출전했다.

또 수영선수 출신이자 이번 수영대회를 제안하기도 했던 유이가 불참하게 되면서 그녀를 대신할 아이돌 스타의 탄생 역시 주목되는 부분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