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오늘! 로열웨딩의 모든 것①

[★패션 톡(TALK)톡톡⑧]

김겨울 기자  |  2011.04.29 08:50
<사진=윌리엄 왕자&케이트 미들턴, 엘리자베스 2세와 필립 공의 결혼식, 고 다이애나비의 웨딩드레스(위쪽 좌측부터 시계방향), 온미디어 제공> <사진=윌리엄 왕자&케이트 미들턴, 엘리자베스 2세와 필립 공의 결혼식, 고 다이애나비의 웨딩드레스(위쪽 좌측부터 시계방향), 온미디어 제공>
세계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9일 오전 11시(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윌리엄 왕자와 그의 연인 케이트 미들턴이 결혼식을 올린다.


지난 1981년 고 다이애나 비와 찰스 황태자의 결혼식 이후, 30년 만에 열리는 황실 결혼이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포함한 1900명의 VVIP 하객들이 초대됐으며, 결혼 행진이 진행되는 버킹검 궁 앞에서는 이를 보기 위해 텐트를 치고 기다리는 구경꾼들로 넘쳐나고 있다.

글로벌 뉴스 채널 CNN을 통해 생중계 될 이번 결혼식은 전 세계 20억 명 이상의 시청자들이 지켜볼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서도 온미디어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된다.

◆ '왕자의 아내' 케이트 미들턴의 드레스는?

세계 유명 디자이너들이 웨딩드레스 스케치를 보내왔지만, '거장' 알렉산더 맥퀸의 수재자인 사라 버튼, 브루스 올드필드, 재스퍼 콘란 등 3명의 디자이너가 가장 유력한 후보에 오른 상태. 결혼식 전까지 철저하게 비밀에 부쳐지고 있다.

고 다이애나 비는 1만 여개의 진주로 장식된 실크 웨딩드레스를 입었다. 무려 8m에 이르는 긴 뒷자락이 눈길을 모았던 이 웨딩드레스의 가격은 무려 9천 파운드, 한화로 약 1억 8000만 원을 호가한다.

엘리자베스 2세는 1947년 필립공과 결혼할 때 왕실 디자이너인 노먼 하트넬의 드레스를 입었다. 풍부한 아이보리 색상의 더치스 새틴과 흰 진주, 은색 실, 크리스털, 투명한 아플리케 툴 조화를 이룬 드레스로, 60년 전 디자인이라고는 상상도 못할 만큼 아름답고 완벽했다.

◆ "왕실의 비밀 레시피로 만든 초코 케이크"

윌리엄 왕자의 결혼식에서 공들인 웨딩 아이템은 웨딩케이크. 디자인을 전공한 신부 케이트 미들턴이 전통적이면서도 모던한 느낌의 로맨틱한 꽃 장식을 주문했다. 케이트 미들턴은 꽃 장식을 위해 디자이너에게 60~70가지 꽃 리스트를 전달할 정도로 열의를 보였다고. 이와 함께 비스킷 1700개, 초콜릿 17kg을 사용, 왕실의 비밀 레시피로 만든 초대형 초코 케이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