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퀴즈2' 이한위ⓒ사진=tvN
케이블 채널 OCN 드라마 '신의 퀴즈2'(극본 박재범 연출 이정표)가 매회 새로운 카메오 출연으로 볼거리를 더 한다.
'신의퀴즈'는 시즌1에서 김태우, 김병옥, 박노식, 정은표 등 충무로 연기파 배우들의 대거 출연으로 화제를 낳았다. 이 전통은 시즌2에서도 이어져 이한위, 김정균, 최상학, 김종석 등 명품 조연배우가 작품을 더욱 빛낼 예정이다.
특히 첫 방송에서는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미친 존재감'을 선보이고 있는 배우 이한위가 출연한다. 이한위는 KBS 2TV '추노', '제빵왕 김탁구', MBC '베토벤 바이러스' 등 출연하는 드라마 마다 대박을 터뜨린 배우.
이한위는 1부 '리스트컷 신드롬'에서 성질 급한 '치안감' 역을 맡아, 특유의 유머러스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표정연기와 버럭 호통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높은 계급의 사회 지도층을 풍자하면서 속으로는 곪아 있는 우리 사회상을 역설적으로 보여주는 캐릭터. 극 중 이한위는 새로운 프로파일러 민지율(이설희 분)을 데려오고, 여주인공 강경희 형사(윤주희 분)를 곤경에 빠뜨리는 얄미운 상사 역으로 극에 톡톡 튀는 재미를 선사한다.
이한위는 '추노'에서 윤주희와, 영화'퀴즈왕'·'아들'에서는 류덕환과 함께 호흡을 맞춘바 있어 첫 회 촬영에서도 환상적인 팀워크를 자랑했다는 후문.
강희준PD는 "풍자적이고 코믹한 캐릭터가 이한위씨와 너무 잘 어울린다고 판단돼 역할을 의뢰했다"라며 "흔쾌히 출연을 결정해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고 전했다.
'신의퀴즈2' 이한위,최상학,김종석ⓒ사진=tvN
이한위 외에도 아역 출신 연기자 최상학, EBS '딩동댕 유치원'의 개그맨 출신 교수 김종석도 특별 출연해 극에 생동감을 불어 넣는다. 시즌 1부터 자리를 지켜 온 류덕환, 윤주희, 박준면, 최정우 등 주연배우들과 카메오들의 불꽃 튀는 연기대결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가 될 전망이다.
한편 10일 밤 12시 첫 방송되는 '신의 퀴즈2'의 '리스트컷 신드롬' 편은 서울 시내 곳곳에 토막 난 시체 5구가 잇달아 발견되면서 시작된다. 곤경에 빠진 법의학 사무소를 돕기 위해 한진우 박사(류덕환 분)가 전격 서울로 귀경하면서 범인과 치열한 두뇌싸움을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