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카 람보르기니가 택시라면 기본요금은 얼마일까.
오는 27일 방송되는 XTM '탑기어 코리아'(이하 탑기코)에서는 람보르기니와 허머 H2가 서울 일대에서 택시로 운행된다.
자동차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에 도전하는 코너인 '탑기어 챌린지'에서 MC 연정훈과 김갑수가 일일 슈퍼카 택시기사로 변신해,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와 허머 H2를 몰고 서울 시내를 누비는 도전에 나서는 것.
공인연비 3.1km/L와 4.1km/L로 최악의 연비 왕이라 알려진 람보르기니 무르시엘라고와 허머 H2는 명성에 걸맞게 어마어마한 주유비를 과시했다. 운행 도중 기름이 떨어져 주유소에 들른 김갑수와 연정훈이 20만 원을 훌쩍 넘는 주유비에 벌어진 입을 다물지 못 했다.
허머 H2는 육중한 크기에 맞게 기름통도 195L에 달했고, 람보르기니 무리시엘라고는 고급유만 골라 주유해야 했다. 이에 두 MC는 "이러다 제작비가 기름값으로 다 들어가는 거 아니냐"라며 혀를 내둘렀다는 후문이다.
이날 방송에서 김갑수와 연정훈은 각각 서울역, 남산, 일산, 명동, 청담동, 강남역 등지를 돌며 탤런트 장근석, 가수 김태우 등 연예인 손님은 물론 일반인 승객들을 태우고 실제 목적지까지 태워다 주는 미션을 수행한다. 현재 운행 중인 택시와 비교해 슈퍼카 택시를 운행할 경우 나올 수 있는 기본요금도 산출해 볼 계획이다.
한편 '탑기코'는 이 세상에 존재하는 자동차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주며 세계 170여 개국 시청자를 사로잡은 세계 최고의 자동차 버라이어티쇼 BBC '탑 기어'의 오리지널 한국 버전이다.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