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순재가 20대를 위한 성공 특강의 강사로 나선다.
29일 tvN에 따르면 이순재는 내달 25일 방송되는 '스타특강쇼'에 출연해 '55년간 1인자의 비법'이란 주제로 20대 청년들에게 강연을 펼친다.
55년간 꾸준히 1인자의 자리에 있게 만든 철저한 자기관리 비법과 인생의 리더가 되기 위한 노하우를 공개하는 것. 평소 방송계의 대선배일 뿐만 아니라 젊은이에게 귀감이 되는 훌륭한 어른으로 자리매김했던 배우이니만큼 시사하는 바가 클 전망이다.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 김성주는 다음 회에 출연해 '취업의 7가지 룰'이란 강의를 들려준다. 김성주는 이 자리에서 자신이 20대에 직접 터득한 취업 승리 전략을 20대들에 전해줄 예정이다.
조혜련의 '저지르면 이루어진다'와 정준하의 '인생 역전 성공의 법칙' 특강 또한 시청자들의 찾아간다.
조혜련은 도전과 끈기로 하고자 하는 일은 반드시 이루고야 마는 악바리 성공비법을, 정준하는 대입을 포기하고 우연히 시작한 드라마FD에서 연예인 매니저, 그리고 최고의 개그맨이 되기까지 보냈던 20대 시절과 자신이 깨우친 성공의 법칙을 소개한다.
명재욱 PD는 "지난 시즌에서 가구 평균 시청률 1%를 상회하고 매회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라며 "스타들의 진솔한 인생 경험을 통해 20대 청춘들에게 성공의 길라잡이 역할을 해주고자 이번에 더욱 내실 있게 준비했다"라고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스타특강쇼'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사들이 펼치는 신개념 특강 버라이어티. 20대의 고민 해결을 위해 '오직 20대를 위한' 맞춤형 특강을 제공해, 유익함 뿐 아니라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시즌에서는 서경석 김구라 이윤석 김국진이 출연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순재 편을 시작으로, 일요일 밤 12시에 4주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