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안방이 다양한 추석특집 프로그램으로 더욱 풍성하다.
아이돌이 총출동하는 육상대회부터, 트로트 가수들의 대결, 코미디, 지구촌이 하나 되는 한류 올림픽 등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온 식구가 함께 옹기종기 모여 가족의 의미와 명절의 기쁨을 되새길 지상파 3사 추석특집 프로그램을 모아봤다.
MBC 추석특집
#나는 트로트 가수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와 같은 형식의 프로그램인 '나는 트로트 가수다'가 추석특집으로 9월12일 방송된다. 장윤정이 도전 가수이자 MC로 낙점돼 '나는 가수다'의 이소라와 윤도현 같은 활약을 해 줄 전망이다.
'나는 트로트 가수다'도 '나는 가수다'와 마찬가지로 7명의 가수가 경연을 펼치고, 500명의 청중평가단이 투표를 한다. 남진의 편곡자로 나선 돈스파이크를 비롯해 태진아와 하광훈, 장윤정와 김승현, 김수희와 황호준, 문희옥과 김주은, 설운도와 송태호, 박현빈과 황성제가 각각 팀을 이뤄 '나는 트로트 가수다' 1위에 도전한다.
#아이돌 육상선수권 대회
추석을 맞아 3회째를 맞는 '아이돌스타 육상선수권 대회'도 방송된다. 최근 군 복무를 마치고 제대한 붐과 방송인 김제동, 윤여춘 육상 해설위원, 오상진 아나운서까지 총 네명이 진행을 맡았다.
이번 대회에는 슈퍼주니어, 샤이니, 씨스타, 미쓰에이, 다비치, 제국의 아이들, 티아라, 엠블랙, 지나, 인피니트, 환희 등 140~150여명이 출전했다. 앞서 아이돌스타 육상대회에서 단거리 종목을 석권하며 '깝싸인볼트'에 등극한 2AM 조권은 해외 스케줄로 인해 아쉽게 불참했다.
#가수와 연습생
가수 김연우가 MC를 맡아 화제가 된 '가수와 연습생'은 기획사에서 트레이닝을 받고 있는 연습생들이 신인가수와 함께 서바이벌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 가수를 꿈꾸는 후배들이 선배와 함께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의 끼와 재능을 선보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김연우와 함께 개그맨 박명수와 김구라가 함께 진행을 맡는다. 또한 가수 BMK, 작곡가 조영수, 용감한 형제, MBC '나는 가수다'의 김유곤 PD가 심사위원으로 출연한다. 13일 90분 편성으로 전파를 탄다.
#스타 경매쇼
스타들의 애장품 경매를 통한 선행 대결이 펼쳐지는 '스타 경매쇼'. 김용만, 김성주, 박미선, 정형돈, 최수종, 박명수, 서인영, 윤아, 신봉선이 출연한다. 성별, 국적 관계없이 성인 200명으로 구성된 경매인원이 참여하고, 수익금은 불우이웃을 돕는데 쓰인다. 경매품으로는 최수종 최고급 스포츠 용품, 박명수 무한도전 관련 용품, 서인영 패션 아이템, 소녀시대 윤아 '소원을 말해봐' 무대의상, 차승원 드라마 속 의상 등이 마련됐다. 13일 방송.
#아나운서 대격돌
13일 방송될 '아나운서 대격돌-최고의 며느리감을 찾아라'는 양승은, 강다솜, 이진, 김초롱 등 MBC 여자 아나운서들이 최고의 며느리가 되기 위한 뜨거운 결전을 펼친다. 김용만, 최현정 아나운서가 MC를 맡았으며, 전원주 상추 장영란 이정섭이 심사위원으로 나선다.
KBS 추석특집
#미녀의 비밀
KBS 추석특집 프로그램으로 사연이 있는 8명의 미녀를 주인공으로 100인의 판정단과 연예인 MC, 게스트 군단이 미녀들의 사연을 듣는 프로그램. 연예인 게스트로는 김종민, 김태현, 씨스타 효린, 김나영 등이 있으며 9월12일 KBS 2TV에서 오후 6시에 80분 동안 방송 될 예정이다.
#코미디 한일전
'코미디 한일전'은 프로그램명 그대로 양국 개그맨들이 대결을 펼치는 내용이다. 개인별, 팀별로 각국의 7팀이 개그를 구성하고 이를 1대 1 라이벌전으로 선보이는 형식이다.
일본 개그맨들은 와키타 야스히토, 사카모토 마사히토, 타카하시 쿠니히코, 마수야 시게키, 칸자키 마사미, 타케나가 요시타카, 호리치 타카시, 이노쿠마 마사히, 마츠다 히로아키 등 총 7명이다. 국내 개그맨들은 현재 섭외 중에 있으며 우선 섭외가 확정된 이들은 김준호, 김대희, 박성광, 정태호 등이다.
#천하무적 야구단
폐지된 KBS 2TV '천하무적 토요일 - 천하무적 야구단'이 9월8일 서울에서 콘서트를 가졌다. 콘서트 장면은 추석특집으로 13일 오후 6시 2TV를 통해 전파를 탄다. 발생된 수익금을 꿈의 구장 기금으로 쓸 예정이다. '천하무적 야구단' 멤버 외에 특별 게스트들의 무대도 꾸며질 예정.
SBS 추석특집
#스타커플 최강전
12일 방송되는 '스타커플 최강전'은 지난 추석과 올 설에 이어 3번째 대회를 맞았다. 이번에는 커플들의 댄스에 지인들이 함께 참여해 더욱 풍성해 졌다. 구준엽-함은정(댄스), 예지원-이특(태권도) 등 15개여 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장윤정과 이수근이 MC로 나선다.
#짝-스타 애정촌
SBS '짝'의 연예인판 '스타 애정촌'이 추석특집으로 편성됐다. 남녀출연자 모두 연예인으로 구성되며 '짝'처럼 일주일간 합숙하는 것과 달리 1박2일 동안 애정촌에 합숙하면서 짝 찾기에 나선다.
남성 출연자는 6명 여성 출연자는 5명이 출연한다. 가수, 배우, 개그맨 등 직종과 분야를 가리지 않고, 정말 짝을 찾기를 바라는 26세에서 35세 사이의 결혼 적령기의 남녀 연예인들이 출연한다. 오는 9월13일 밤 9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한류 올림픽
한류스타 따라잡기에 열광하는 국내외 내로라하는 닮은꼴들이 총출동한다. "스타의 생김새, 노래, 성대모사, 춤은 내가 더 똑같다"라고 자부하는 각국의 참가자들이 기상천외한 장기대결을 펼친다. 아이부터 어른,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까지 함께 즐기는 글로벌 축제 한마당. 9월13일 방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