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美MTV 월드 신예★ '베스트10' 선정

박영웅 기자  |  2011.10.02 11:48
2NE1이 후보에 오른 MTV \'Best New Band In The World\' 홈페이지 2NE1이 후보에 오른 MTV 'Best New Band In The World' 홈페이지


걸그룹 2NE1이 글로벌 스타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2NE1은 미국 음악 전문 채널 MTV의 음악네트워크 중 하나로 운영되는 블로그식 뮤직 웹사이트 MTV iggy가 최근 선정한 전세계 신예 밴드(Best New Band In The World) 톱10에 선정됐다.


전세계 신예 밴드 톱10에는 영국의 'Ghostpoet', 자메이카의 'Gyptian', 미국의 'Skrillex', 말레이시아의 'Yuna'를 비롯해 멕시코, 호주, 뉴질랜드, 베네수엘라 등 10개국의 뮤지션들이 선정됐다. 2NE1은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현재 MTV 사이트에는 투표가 진행 중이다.

매해 MTV를 통해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미국 팝계의 메인스트림으로 진입하는 좋은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빌보드 1위에 오른 파 이스트 무브먼트 역시 이 프로그램을 통해 주목을 받았다.


현재 일본 활동을 펼치고 있는 2NE1은 오리콘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일본 가요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2NE1은 세계적인 뮤지션 윌 아이 엠과 향후 미국 진출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