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부터 시크릿, 소녀시대
과연 시크릿과 소녀시대는 '슈스케3' 참가자들을 제압할 수 있을까.
각각 오는 18일과 19일 컴백하는 시크릿과 소녀시대가 요즘 음원차트의 최강자로 자리잡은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스케3' 참가자들을 누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시크릿은 오는 18일 첫 정규앨범 '무빙 인 시크릿'(Moving In Secret)을 발매하며 섹시 컨셉트로 컴백한다. 데뷔 2년만에 처음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다. 앞서 13일에는 타이틀곡 '사랑은 Move' 뮤직비디오 티저를 각 음악사이트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다. 이 곡은 '매직' '마돈나' '샤이보이' '별빛달빛'까지 시크릿 히트곡을 작곡한 강지원, 김기범 듀오의 곡이다.
소녀시대는 정규 3집 발표일을 19일로 확정했다. 소녀시대는 이날 신곡 '더 보이즈'(The Boys) 음원을 아이튠즈를 통해 전세계에 동시 발매한다. 이 곡은 고(故) 마이클 잭슨의 프로듀서인 테디 라일리가 직접 작곡, 편곡했다. 이 곡이 수록된 한국 정규 3집 역시 이날 출시된다. 21일에는 KBS 2TV '뮤직뱅크'를 통해 '더 보이즈' 첫 방송 무대를 갖는다.
국내 대표 걸그룹인 소녀시대와 시크릿의 컴백일이 확정됨에 따라 '슈스케3' 출신들이 독식했던 음원차트 상위권이 어떻게 변모할지 관심을 모은다. 12일 오전 10시 현재 멜론 실시간차트 1~5위는 '슈스케3' 참가자인 투개월, 울랄라세션, 버스커버스커 등 3팀이 싹쓸이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