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버스커 '서울사람들', 17일 음원 출시

하유진 기자  |  2011.11.16 19:06


Mnet '슈퍼스타K3'에서 2위를 차지한 버스커버스커의 '서울사람들' 음원이 출시된다.

16일 Mnet에 따르면 오는 17일 자정 엠넷닷컴 등을 비롯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서울 사람들'의 음원이 공개된다.


'서울사람들'은 버스커버스커가 파이널 미션곡으로 선보인 곡이며, 히트곡 제조기라 불리는 작곡가 김도훈과 박근태가 공동 작곡했다. 특히 장범준이 천부적 작사 실력을 뽐내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당시 버스커버스커는 심사위원 이승철로부터 "창작에서 천재성이 엿보인다. 현시대를 반영하는 가사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노랫말과 멜로디가 좋다. 앨범내면 대박날 것 같다"라고 극찬을 받았다.


윤종신 역시 "김도훈 작곡가가 버스커버스커를 많이 연구한 곡 같다. 역시 자기 사운드를 낼 줄 아는 밴드"라고 호평했다.

장범준은 "음악을 처음 듣고 창작의 의지가 불타올랐다. 가사 말이 떠오르고 무대 구성이 그려졌다"라며 뮤지션으로서의 재능을 한껏 발휘했다.


버스커버스커는 생방송이 끝난 다음 날인 지난 12일 'I Believe'와 함께 이번 곡을 녹음을 마쳤으며 이후 울랄라세션의 미션곡 '너와 함께' 역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버스커버스커는 최근 밴드의 정체성과 향후 활동 방향을 정하기 위해 잠시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