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없는'1박2일', KBS연예대상 전격 수상(종합)

'개그콘서트' 연예 대상 시상식 수상 '광풍'..9관왕

김수진 문완식 기자,   |  2011.12.24 23:49
ⓒ이기범 기자 ⓒ이기범 기자


'1박2일'팀이 KBS 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했다.

엄태웅 이승기 은지원 이수근 김종민으로 구성된 '1박2일' 팀은 24일 오후 9시 5분부터 서울 여의도 KBS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11 KBS 연예대상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1박2일' 팀은 지난 9월 강호동이 잠정은퇴를 선언하며 그를 제외한 나머지 멤버인 엄태웅 이승기 은지원 이수근 김종민이 출연중이다.

이승기는 이 자리에서 "너무 감사합니다"라며 "제가 후보에 올라갔다는 얘기를 들었을때 내가 갈 자리는 아니라고 생각했다. 함께 올라와주신 선배님들에게 누가 되지 않을까 걱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1박2일 팀이 전원 받게 되어 너무 기쁘게 받겠다. 감사하다. 시청자 여러분들이 주시는 상이라고 생각하겠다"고 덧붙였다.


은지원은 "가장 많은 영향을 준 큰 형님 강호동형님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수근은 "친구 병만이와 이 상을 함께 나누고 싶다"면서 "형님 이 상 가지고 뵈러 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은 '개그콘서트'가 받았다. 이 상은 시청자가 직접 선정한 상이다.


'개그콘서트'에 출연중인 김준호와 정경미는 이날 코미디 부문 남녀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쇼오락 부문 남녀 최우수상은 '안녕하세요'에서 유일한 홍일점 MC인 이영자와 '해피선데이'의 '1박2일' 코너에 출연중인 이수근이 차지했다.

쇼오락 부문 남녀 우수상은 '사랑의 리퀘스트'와 '스펀지'의 진행을 맡고 있는 김경란 아나운서와 '승승장구'의 진행자인 배우 김승우가 받았다.

코미디 부문 여자 우수상은 '개그콘서트'의 '생활의 발견' 코너에 출연중인 개그우먼 신보라가 차지했다. 코미디 부문 남자 우수상은 '개그콘서트'의 김원효와 최효종이 공동수상했다.

쇼오락 MC 부문 남녀 신인상은 '해피선데이'의 '남자의 자격' 코너에 출연중인 양준혁과 '연예가중계'의 진행을 맡고 있는 박은영 아나운서에게 각각 돌아갔다. 박 아나운서는 이 자리에서 눈물의 수상소감을 밝히며 "나를 보고 웃어주는 그분에게 감사하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1박2일\'팀이 2011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 후 부둥켜 안고 자축하고 있다 ⓒ사진=이기범 기자 '1박2일'팀이 2011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 후 부둥켜 안고 자축하고 있다 ⓒ사진=이기범 기자


이날 코미디 부문 남녀 신인상은 정태호와 이희경에게 각각 돌아갔다. 두 사람은 '개그콘서트'에서 맹활약했다. 정태호는 이 자리에서 '개그콘서트'의 작가로 활동중인 연인에게 공개 청혼을 해 눈길을 끌었다. 정태호는 "평강공주, 사랑하고 감사한다"고 밝혔다. 이희경은 지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눈물을 보였다.

방송작가상 코미디 부문은 '개그스타'의 최대웅 작가가 차지했으며, 쇼오락 부문은 '승승장구' 구성작가인 모은설, '해피투게더3'의 조기쁨 작가가 공동수상했다.

최고의 엔터테이너상은 '해피선데이'의 '1박2일'에 출연중인 배우 엄태웅과 '비타민'과 '해피선데이'의 '남자의 자격' 코너에 출연중인 전현무 아나운서에게 돌아갔다.

최고의 아이디어 상은 '개그콘서트'의 '애정남'코너가 차지했다. '애정남' 코너는 일상생활에서의 애매한 것들을 정해주는 형식의 코미디다.

베스트 팀워크 상은 '안녕하세요' 팀이 선정됐다.

라디오 DJ상은 '쇼쇼쇼'의 가수 태진아와 '황정민의 FM대행진'의 진행자인 황정민 아나운서에게 돌아갔다.

프로듀서 특별상은 '출발드림팀' 시즌2의 진행을 맡고 있는 방송인 이창명이 차지했다. 특별상은 '해피선데이'의 '남자의 자격' 코너에서 활약한 가수 김태원에게 돌아갔다.

공로상은 '해피선데이'의 '1박2일' 카메라 촬영 감독인 강찬희 감독이 수상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걸그룹 소녀시대의 특별 무대, 개그맨들의 개인기 무대 등으로 화려하게 꾸며졌다.

다음은 이밖에 수상자

▶코미디 남녀 신인상=정태호(개그콘서트의 감사합니다), 이희경 (개그콘서트의 헬스걸)▶쇼오락 MC 남녀 신인상=양준혁(해피선데이의 남자의자격), 박은영 아나운서(연예가중계) ▶방송 작가상 코미디 부문=최대웅(개그스타)▶방송작가상 쇼오락부문=모은설(승승장구), 주기쁨(해피투게더3)▶최우수 아이디어상=애정남 코너(개그콘서트)▶최고의 엔터테이너상=엄태웅 (해피선데이의 1박2일), 전현무 아나운서 (해피선데이의 남자의 자격, 비타민) ▶베스트 팀워크상=안녕하세요(신동엽, 컬투, 이영자)▶라디오 DJ상=태진아(쇼쇼쇼), 황정민 아나운서 (FM대행진)▶프로듀서 특별상=이창명(출발드림팀 시즌2)▶특별상=김태원(해피선데이의 남자의 자격)▶공로상=강찬희 카메라 감독(해피선데이의 1박2일)▶코미디 남녀 우수상=신보라 (개그콘서트의 생활의 발견)▶코미디 남녀 최우수상=김준호(개그콘서트의 감수성), 정경미(개그콘서트의 불편한 진실)▶쇼오락 부문 남녀 우수상=신보라(개그콘서트의 생활의 발견), 최효종 김원효 (개그콘서트) ▶쇼오락 부문 남녀 최우수상=이수근(1박2일),이영자(안녕하세요)▶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개그콘서트

ⓒ이기범 기자 ⓒ이기범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