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승원 공효진 주연의 MBC '최고의 사랑'(극본 홍정은 홍미란·연출 박홍균 이동윤)이 2011 MBC드라마대상 시상식에서 대상과 남녀 최우수상을 싹쓸이하는 등 7관왕에 오르며 최고의 한해를 마무리했다.
'최고의 사랑'은 30일 오후 9시55분부터 경기도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1 MBC 드라마대상 시상식(연출 강영선)에서 최고상인 대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드라마상'을 받았다. 1985년 시작 이후 26년만에 연기대상에서 드라마대상으로 명칭을 바꾼 올해 MBC드라마대상은 개인이 아닌 작품에 대상을 수여한다.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방송된 '최고의 사랑'은 톱스타와 한물 간 연예인의 사랑이야기를 톡톡 튀는 감각과 코미디, 절절한 공감으로 그려내 20%가 훌쩍 넘는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최고의 화제를 모았다.
주인공 독고진 역의 차승원과 구애정 역의 공효진은 미니시리즈 부문 남녀 최우수 연기자상의 영예를 안았다.
천상천하 유아독존의 안하무인 톱스타 독고진으로 올해 최고의 캐릭터를 선보였던 차승원은 이론의 여지없는 남자 최우수상 수상자. 차승원과 호흡을 맞춰 왕년의 걸그룹 출신 비호감 연예인 구애정을 절절하고도 실감나게 그려낸 공효진 또한 여자 최우수상을 받아 여전한 찰떡궁합을 과시했다.
'최고의 사랑'은 이밖에도 차승원 공효진이 베스트 커플상, 공효진이 여자 인기상, 홍정은 홍미란 작가가 작가상, 양한열이 아역상 등 4개상을 추가, 무려 최다인 7개의 트로피를 가져가는 기염을 토했다.
연속극 부문 남녀 최우수상은 '반짝반짝 빛나는'의 김석훈과 김현주 커플, '불굴의 며느리'의 신애라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미니시리즈 부문 남녀 우수상은 '내 마음이 들리니'의 김재원 황정음 커플에게 돌아갔다. '애정만만세'의 이보영도 여자 우수상을 받았다. 연속극 부문에서는 '천 번의 입맞춤'의 지현우, '반짝반짝 빛나는'의 이유리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드라마의 젊은 주역들에게 신인상이 쏟아졌다. '미스 리플리'의 박유천, '마이 프린세스'의 이기광, '짝패'의 서현진, '계백'의 효민이 미니시리즈 부문 남녀 신인상을, '불굴의 며느리'의 박윤재와 이하늬가 연속극 부문 남녀 신인상을 각각 가져갔다.
ⓒ고양(경기)=임성균 기자
다음은 2011 MBC드라마대상 수상자(작) 명단.
▶올해의 드라마상(대상)=최고의 사랑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최우수상=차승원(최고의 사랑)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최우수상=공효진(최고의 사랑)
▶연속극 부문 남자 최우수상=김석훈(반짝반짝 빛나는)
▶연속극 부문 여자 최우수상=김현주(반짝반짝 빛나는) 신애라(불굴의 며느리)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우수상=김재원(내 마음이 들리니)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우수상=황정음(내 마음이 들리니) 이보영(애정만만세)
▶연속극 부문 남자 우수상=지현우(천번의 입맞춤)
▶연속극 부문 여자 우수상=이유리(반짝반짝 빛나는)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신인상=박유천(미스 리플리) 이기광(마이 프린세스)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신인상=서현진(짝패) 효민(계백)
▶연속극 부문 남자 신인상=박윤재(불굴의 며느리)
▶연속극 부문 여자 신인상=이하늬(불굴의 며느리)
▶작가상=홍정은 홍미란(최고의 사랑) 배유미(반짝반짝 빛나는)
▶특별상=김영애(로열 패밀리) 윤태영(심야병원)
▶아역상=김유빈(애정만만세) 양한열(최고의 사랑)
▶황금연기상 미니시리즈 부문=배종옥(애정만만세) 정보석(내 마음이 들리니)
▶황금연기상 연속극 부문=차화연(천번의 입맞춤) 길용우(반짝반짝 빛나는)
▶PD상=김정태(미스 리플리, 지고는 못살아) 최종환(계백) 송지효(계백)
▶인기상=김재원(내 마음이 들리니) 공효진(최고의 사랑)
▶베스트커플상=차승원 공효진(최고의 사랑)
▶공로상=강부자
▶외화더빙 성우상=박선영(CSI과학수사대텐,CSI과학수사대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