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社 설특집 완전정복③-SBS, '명품 프로' 재발견

하유진 기자  |  2012.01.18 13:38


민족의 대(大)명절 설. 주말을 낀 3일 연휴는 우리를 우울하게 하지만 그렇다고 마냥 찌푸리고 있을 수만은 없는 일. 짧은 설 연휴, 방송 3사가 마련한 각종 설 특집으로 우울함을 날려보는 건 어떨까.


아이돌 댄스 배틀, 아나운서의 재즈댄스 등 식상한 설 특집 프로그램은 가라. SBS가 2012년 설을 맞이해 기존 명절 특집 프로그램의 관습을 뒤집는 신선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기존에 선보였던 SBS 인기 프로그램을 재편한 것. 익숙한 포맷 속에서 특집이 갖는 신선한 재미가 시청자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정글엔 남자만 가란 법 있어?

아프리카 오지 체험을 골자로 한 예능인들의 생존기를 다룬 '김병만의 정글의 법칙'이 여성 버전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정글의 법칙'은 김병만 리키김 노우진 황광희 류담 등이 아프리카를 찾아 적응하는 모습을 다룬 리얼리티 프로그램. 억지 설정이나 연출이 최대한 배제된 생생한 재미가 시청자를 사로잡은 포인트였다.

오지 체험에 여자 연예인들도 발벗고 나섰다. 개그맨 정주리 김나영과 배우 홍수아 전혜빈 유혜영 김주희 아나운서가 필리핀의 팔라완 섬을 찾아 야생 체험을 생생히 전한다. 남성들의 적응기가 치열하고 아찔했다면 여성들은 어떤 색다른 매력을 안겨다 줄 지 관심이 쏠린다.

특히 도회적 이미지로 유명한 전혜빈이 의외로 능숙한 칼질과 톱질, 나무 타기 등으로 '여자 김병만'에 등극했다는 후문이 있어 기대를 높이고 있다. 방송은 23일.




◆'스타애정촌', 커플이 될 연예인은 누구?

리얼리티 프로그램 '짝'은 지난 추석에 이어 이번에도 스타 버전으로 만들어진다.

'짝'이 일반인들의 솔직한 연애담을 다뤘다면, 24일 방송되는 '스타 애정촌'은 평소엔 볼 수 없었던 스타들의 진솔한 모습과 연애에 대처하는 모습을 공개한다.

출연을 확정한 이는 한정수, 강균성, 박재정, 앤디, 황현희, 이현, 유민, 김윤서, 신지수, 김재경, 유혜영, 이수정 총 12인. '짝'의 바다에서 스타들이 어떤 모습으로 사랑을 그려나갈 지 관심이 집중된다. 어떤 커플이 탄생할 지 또한 눈여겨볼 대목이다.



◆'배우 팝스타', 배우들의 가수 영역 도전기

최근 불어 닥친 서바이벌 오디션 열풍에 배우들도 가세했다.

평소에 모습을 보기 힘들었던 영화배우부터 귀여운 아역스타까지 숨겨두었던 노래실력을 맘껏 뽐내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전문 분야가 아니라고 해서 재미삼아 출연한다고 생각하면 오산. 담당PD에 따르면 배우들이 한껏 의욕에 차 있어 불꽃 튀는 경쟁이 예상된다는 귀띔이다.

우승 상금도 수 백만원에 달하는 금에, 원한다면 음반 발매의 기회까지 주어지니 새로운 배우 출신 가수의 탄생을 기대해도 좋을 듯하다.

공형진 김연주 김부선 정경순 이재윤 안석환 강동호 쥬니와 아역 정다빈, 이동준 이일민 부자가 출연한다. 아이유와 김조한 알렉스, 김현철이 심사위원을 맡아 재미를 더한다. 24일 방송.



◆김병만의 첫 연기 도전 '널 기억해'..폭풍 감동 예고

가슴을 훈훈하게 할 특집극도 준비돼 있다. '널 기억해'는 고등학교 동창인 여고생 은수와 남학생 득수의 20년 후 이야기를 그려낸 2부작으로, 명절의 따뜻한 풍광을 안방에 전한다.

특히 지난해 9시대 월화드라마로 시청률 20%를 돌파한 '별을 따다줘'의 정지우 작가와 정효 감독이 다시 뭉친 작품이다. 김병만과 이영은이 주연을 맡았으며, 김진우 백일섭 정애리 하승리 박형식 주지원 등이 출연해 잔잔한 감동을 전한다.

17일 김병만이 눈물이 가득한 표정으로 홍대 일대를 달리는 스틸사진이 공개되며 기대를 높였다. 20일 금요일 밤 11시 연속 방송.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