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컴백 전부터 '유튜브' 들썩..신곡 최다 클릭

박영웅 기자  |  2012.02.27 14:39


본격적인 컴백 활동을 앞둔 그룹 빅뱅이 유튜브의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지난 22일 빅뱅이 공개한 미니 5집 수록곡 '블루'(Blue) 뮤직비디오는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측이 부여한 금메달 2개를 획득, 큰 관심을 받았다.


현재 유튜브는 사이트에 업로드된 동영상에 대해 '역대 최고 인기 동영상' '최근 인기 동영상' '핫이슈' 3가지 부분으로 나눠서 조회수 및 참여도 등에 따라 금, 은, 동 메달을 부여하고 있다.

이 중 빅뱅은 지난 일주일간 '조회수', '좋아요' 등을 포함하여 높은 참여도를 기록한 동영상을 선정하는 '최근 인기 동영상'과 일주일간 큰 관심을 받은 동영상에 선정하는 '핫이슈' 두 부분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공개 5일 만에 8백만 건 이상의 조회수(27일 오후 12시 현재8,309,918)를 기록, 하루 1백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빅뱅의 미니5집 수록곡 중 유일하게 공개된 '블루'는 현재 멜론, 싸이월드, 소리바다, 올레뮤직, 엠넷닷컴 등 주요 음원차트에서도 일간차트는 물론 실시간 차트 1위를 지켜가고 있다.


한편 빅뱅은 오는 3월2일부터 4일까지 체조경기장에서 마돈나. 레이디 가가 등의 공연을 연출한 세계적인 연출가와 함께 하는 월드투어 'BIGBANG ALIVE TOUR 2012"를 통해 컴백무대를 갖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