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캡처= 유튜브>
5인 남자 아이돌 그룹 빅뱅이 신곡들의 뮤직 비디오로 국내외 팬들의 이목을 연이어 집중시키고 있다.
빅뱅은 16일 오전 현재 세계적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새 앨범 수록곡 '판타스틱 베이비' 뮤직비디오로 800백만 조회를 돌파했다. 지난 7일 공개된 이후 불과 열흘여 만에 거둔 성과다.
유튜브는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한 영상에 메달을 수여하고 있는데,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는 최근의 큰 관심에 따라 '리슨트리 모스트 파풀러'와 '트렌딩' 부문에서 2개의 금메달을 땄다.
빅뱅은 앞서 '블루' 뮤직비디오를 먼저 공개했고, 이 영상은 이미 1000만 조회를 넘어섰다. 물론 이 작품도 유튜브에서 금메달을 두 개 땄다.
이에 빅뱅은 '블루'에 이어 '판타스틱 베이비' 뮤직비디오로로 유튜브 1000만 조회를 바라보게 됐다.
한편 현재 국내 가요 순위 프로그램 1위를 휩쓸고 있는 빅뱅은 미국 빌보드 최신(3월24일자) K팝 핫 100차트에서 '블루'로 영예의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빅뱅은 직전 주에 이어 2주 연속 '블루'로 K팝 핫 100차트 1위를 거머쥐는 기쁨을 누렸다.
빅뱅은 또한 이번 앨범에 담긴 '판타스틱 베이비', '배드 보이', '사랑 먼지'를 각각 2, 5, 8위에 올려놓으며 톱10에 무려 4곡을 랭크 시키는 저력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