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수, 방송활동 없이 솔로앨범 누적집계 1위

윤성열 기자  |  2012.06.11 11:34
김준수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준수 ⓒ사진=씨제스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JYJ의 김준수의 첫 솔로앨범이 놀라운 성과를 거두고 있다.

11일 공인 음악차트인 가온차트의 집계에 따르면 김준수의 솔로앨범 '시아-타란탈레그라(XIA-TARANTALLEGRA)는 총 12만 장 이상이 팔려 솔로앨범 누적집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음반 관계자는 "가온차트가 생긴 이래 솔로 앨범 중 최고 판매량이다"며 방송 활동은 없지만 다양한 장르가 들어간 내실 있는 정규 앨범이라 기존 팬 뿐만 아니라 새로운 팬이 유입 돼 매장을 찾는 경우가 많아졌다"고 전했다

중국에서는 뮤직비디오 인기가 대단하다. 김준수의 솔로 곡 '타란탈레그라'의 뮤직비디오가 지난 주 중국 최대 M/V사이트 인유에타이차트 5월 월간 차트 1위에 오른 것.


음반 관계자는 "중국은 유튜브와 트위터 접근이 어려워 자국 내 뮤직비디오 사이트의 차트가 앨범의 인기를 반영하는 척도로 알려져 있다"며 "특히 방송 및 프로모션에 적극적 활동이 없었던 김준수가 월간 누적 1위에 올랐다는 것은 여러 가지로 큰 의미를 안겨 준다"고 말했다.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 백창주 대표는 "방송 활동의 제약을 예상하고 정공법을 택했다"며 "아티스트(김준수)의 역량에 대한 신뢰와 자신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