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아델·존메이어·원디렉션 이어 '월드 4위'

문완식 기자  |  2012.06.13 15:57


배우 장근석이 일본에서 발매한 첫 정규 앨범 'Just Crazy'로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4위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13일 소속사에 따르면 장근석은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에서 세계적 싱어송라이터 아델과 존 메이어, 그리고 영국의 5인조 꽃미남 밴드 원디렉션(One Direction)에 이어 4위에 올랐다.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는 미디어 트래픽(www.mediatraffic.de)사가 세계 주요 국가의 싱글 및 앨범 판매량을 집계해 주간 단위로 소개하는 차트. 미국의 빌보드 및 일본의 오리콘, 영국의 UK 차트를 포함한 36개국의 앨범 판매량이 집계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판매되는 음반 판매량 역시 글로벌 앨범 차트에 반영된다.



이미 장근석은 일본에서 발매한 정규 앨범 'Just Crazy'를 발매하자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에 이어 위클리 차트 1위까지 석권해 '아시아 프린스'다운 면모를 과시한 바 있다.


이번 앨범은 일본의 국민 그룹 미스터 칠드런(Mr. children)의 3주 연속 위클리 1위 기록을 저지한 것은 물론 어떠한 프로모션 없이 8만 8천장의 판매고를 올려 장근석의 일본 내 위상을 더욱 실감케 했다.

한편 장근석은 오는 7월 '2012 장근석 아시아 투어 THE CRI SHOW 2'를 개최하며, 서울을 시작으로 일본 4개 도시(요코하마,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와 상하이, 선전, 대만, 태국 등 중화권 동남아 4개 지역에서 아시아 투어를 열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