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박영진이 8년 사귄 여자친구 개그우먼 박은영과 결별을 공식 확인했다.
박영진은 25일 오후 스타뉴스와 전화통화에서 "박은영과 최근 결별했다"고 밝혔다.
박영진은 "얼마 전 모 매체와 인터뷰에서 결별 사실을 말하면서 오프 더 레코드를 요청했는데 기사로 당황스럽다"라며 "무엇보다 박은영씨 입장도 있을 텐데 제 얘기만 계속 나와 박은영씨에게 누를 끼칠까봐 미안하다"고 말했다.
그는 "4개월 전 쯤이라고 생각하는데 박은영씨는 다르게 생각할 수 도 있다. 그냥 자연스럽게 헤어졌다"라며 "제가 잘못했으니까 헤어졌으리라본다. 7년을 넘게 만나왔는데, 제가 많이 잘못을 했다"고 말했다.
박영진은 "결별은 개인적인 사생활이고, 또 박은영씨 입장도 있으니까 얘기하는 게 많이 조심스럽다"라며 "헤어졌다고 해서 완전히 등 돌리고 지내는 건 아니다. 좋게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박영진은 앞서 지난 2009년 KBS '상상더하기' 방송을 통해 5년 째 사귀고 있는 여자친구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어 지난 2010년 KBS 연예대상 코미디부문 남자 우수상과 최우수 아이디어상 수상 소감으로 "은행아 사랑해"라고 박은영을 향한 애정을 과시하기도 했다.
박은영은 지난 2008년 SBS 10기 공개 개그맨 출신으로 '웃찾사'의 코너 '저기요'로 'SBS 개그맨 콘테스트'에서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어 최근에는 KBS 개그 프로그램 '폭소클럽'에서 활동한 바 있다.
한편 박영진은 KBS 2TV 개그프로그램 '개그콘서트'에서 '두분토론' 코너 등에서 활약하며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에는 '이기적인 특허소'에 출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