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성균 기자
배우 장근석이 "연말에 유럽으로 클러빙 투어공연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근석은 7일 오후 서울 성북구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2012 장근석 아시아 투어 '더 크리쇼2 인 서울' 공연에 앞서 이루어진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장근석은 "나는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는 것을 좋아한다"며 "아시는 분은 다 알겠지만 만족하고 안주하는 것을 안 좋아하기 때문에 새로운 도전을 하고싶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연말 유럽에서 클러빙 투어를 할 준비 중"이라며 "일렉트로닉 음악등을 디제잉 하면서 작은 규모의 클럽을 빌려 여러 도시를 돌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장근석은 "내가 한국에서는 배우로서 더 알려졌지만 언어가 다른 외국에서는 음악으로 사람들에게 나에 대해 잘 알려줄 수 있고 음악으로 더 많은 사람들과 빨리 친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공연을 계획한다"고 밝혔다.
또 "'크리쇼'가 끝나자 말자 할 계획이며 작은 클럽에서 1500명 모아놓고 술 마시고 노는 즐거운 투어를 준비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장근석은 지난해 3월 '2011 장근석 아시아 투어 '더 크리쇼'라는 타이틀로 시작해 싱가폴,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대만, 상해에 이어 일본 토쿄돔에서 4만5천여 석을 매진시켰다. 장근석은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자신만의 콘서트 브랜드인 '2012 장근석 아시아 투어 '더 크리쇼2'의 첫 공연을 한국에서 시작한다.
장근석은 지난 5월 30일 일본 정규 1집 앨범 'Just Crazy'를 발표했다. 초회 한정반, 통상반 단 두 가지로 발매된 장근석의 앨범은 발매 한 주 만에 약 8만 8천장의 판매고로 오리콘 데일리 1위에 이어 위클리 1위를 당당히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