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준 ⓒ제공=SBS
배우 강경준이 SBS 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에서 육상부 코치로 캐스팅됐다.
9일 SBS에 따르면 강경준은 '유령' 후속으로 방영되는 SBS 수목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극본 이영철·연출 전기상)에서 전직 높이뛰기 선수 출신 육상부 코치 변광민 역을 맡는다.
강경준이 맡은 변광민은 별명이 '광견병'일 정도로 학생들을 괴롭히며 학교 내에 악역을 자처하는 인물로 학생들에게는 강하게 군기 잡는 육상부 코치지만, 자신이 짝사랑하는 국어선생 소정(이영은 분)에게는 한 없이 약한 남자다.
무엇보다 강경준은 극 중 육상부 코치 역할을 위해 머리도 짧게 하고 몸만들기에 매진하는 등 외모 변신을 꾀하고 있는 중이다.
강경준 소속사 관계자는 "캐스팅 제의가 들어왔을 때 경준이가 대본도 안보고 무조건 하겠다고 했다"며 "'아름다운 그대에게' 원작을 감명 깊게 읽기도 했지만, 이영철 작가님이 극본을 쓰신다는 말을 듣고는 욕심냈다"고 전했다.
드라마 관계자는 "변광민 역할에 적합한 인물을 찾다가, 강경준이라면 100% 완벽하게 소화해 낼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며 "본인 또한 원작을 즐겁게 읽었다며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캐스팅 소감을 밝혔다.
강경준은 지난 2004년 MBC 시트콤 '논스톱5'에서 보헤미안 스타일의 대학생 캐릭터로 큰 인기를 끌었다. 강경준은 이후 지난해 제대와 함께 SBS '샐러리맨 초한지', 종합편성채널 TV조선 '아버지가 미안하다'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