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뮤비, 티페인·로비윌리엄스 세계적★ '극찬'

길혜성 기자  |  2012.08.01 14:33
<화면캡처=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화면캡처=싸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싸이가 해외 음악 팬들에 이어 스타들까지 매료 시키고 있다.

싸이가 지난 7월15일 발표한 정규 6집 파트1 타이틀곡 '강남스타일'은 공개 보름이 넘은 8월1일 오후 현재까지도 멜론 엠넷 올레뮤직 등 국내 주요 음악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달리며 올 여름 최고 히트곡임을 입증하고 있다.


뿐 만 아니다. 싸이가 음원 공개 당일 선보인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역시 현재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만 920만 건이 넘는 조회를 기록하는 등 음악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국내 뿐 아니라 해외 팬 및 매체들 역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와 관련한 글 및 영상을 여럿 남기며 이 작품에 뜨거운 반응을 보여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7월25일(이하 현지 시간 기준)에는 미국 유명 음악 전문 사이트 팝더스트 측이 '강남스타일'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룬 글을 메인 화면에 올리며 호평하기까지 했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이번에는 세계적 뮤지션들이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관한 글을 직접 남기고 있다.

미국의 유명 힙합 뮤지션 겸 티페인은 7월29일 자신의 트위터에 "어떻게 이 놀라운 뮤직비디오를 말로 표현할 수 있을까..."란 글과 함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로를 링크시켰다.


앞선 지난 7월28일에는 영국 출신의 세계적 가수 로비 윌리엄스가 자신의 공식 블로그에 "이 뮤직비디오면 웃지 않을 수 없을 것"이라며, 역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 영상을 올렸다. 로비 윌리엄스는 90년대 초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은 영국 출신 아이돌그룹 테이크 댓 출신으로 95년부터 솔로로 나섰다. 현재까지 전 세계에서 6000만 장에 가까운 음반 판매고를 보이는 등 세계적 가수 중 한 명으로 꼽힌다.

한편 유쾌함이 매력인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유재석 노홍철 및 포미닛의 현아 등 톱스타들이 특별 출연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