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국내외 인기돌풍 속 4주 1위 '장기집권'

최보란 기자  |  2012.08.06 13:27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음원 차트에서 4주 동안 1위 자리를 수성하며 장기집권하고 있다.

6일 국내 온라인 음악순위 통합차트 iChart(아이차트)의 집계에 따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2, 3위 곡과는 현저한 차이를 보이며 1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특정 가수가 음원 차트를 장기적으로 독점하기 힘든 요즘, 싸이는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과시하며 긴 시간 동안 대중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것. 굵직한 대형 가수들의 컴백 공세에도 불구하고 싸이는 진정한 '음원 강자'의 면모를 보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싸이 돌풍은 국내를 넘어 해외 음악 시장에도 불고 있다. 6일 오전 기준으로 '싸이6甲 Part 1(싸이육갑 파트 원)'은 미국 아이튠즈 댄스 앨범 차트에서 4위를 차지하고, 타이틀 곡 '강남스타일'은 댄스 싱글 차트에서 7위를 기록하면서 싸이는 국내 가수로서 미국 음악 차트 상위권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또한 싸이는 국내 음악 시장을 장악하는 것을 넘어서, 익살스러우면서도 통쾌한 매력이 담긴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로도 해외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CNN, LA타임즈, 월스트리트저널, 허핑턴포스트 등과 같은 미국 주요 언론 매체는 해당 MV에 지대한 관심을 보였으며 미국 아침 방송 'Eye Opener TV'에서는 진행자와 패널이 함께 방송 도중에 '강남스타일'의 포인트 안무인 '말춤'을 따라 하기까지 했다.

소속사 측은 "세계적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보고 폭소를 금치 못하는 해외 반응과 각종 패러디 영상이 게재되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 이처럼 뜨거운 온라인 반응이 고조에 달하자 현지 언론 또한 싸이에게 스포트라이트를 쏟기 시작한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싸이는 오는 11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자신의 여름 브랜드 콘서트 '썸머스탠드 훨씬 THE 흠뻑쑈'를 개최하고 3만 관중에게 열광의 무대를 보여주기 위해 콘서트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