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 2탄 '오빤 딱 내스타일' 뮤직비디오 캡처>
올 여름 국내를 넘어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싸이의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가 공개 32일째 만에 3000만 조회 수를 돌파했다.
유쾌함이 돋보이는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지난 7월15일 공개 직후부터 현재까지 음원 뿐 아니라 뮤직비디오로도 국내외에서 큰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미 미국의 CNN, LA타임즈, 월스트리트저널은 물론 프랑스 방송사도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 신드롬에 대해 다뤘다.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는 국내외의 큰 관심에 힘입어 공개 32일째 만인 15일 오전 싸이의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만 마침내 3000만 조회를 돌파했다. 이날 낮 12시10분 현재 '강남 스타일' 조회 수는 3013만4469건이다.
여기서 눈길을 끄는 것은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 조회 수가 시간이 갈수록 빠르게 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이번 작품이 공개 19일째에 1000만 조회를 돌파했던 점을 고려하면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한편 싸이는 '강남스타일' 음원이 한 달이라는 긴 시간 국내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 자리를 차지하고, 뮤직비디오가 외 언론 및 음악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데 대한 보답으로 현아와 함께 한 '강남 스타일' 뮤직비디오 2탄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비디오를 이날 0시 공개했다.
이 뮤직비디오 역시 12시간 남짓 만인 이날 낮 12시30분 현재 싸이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만 98만 건이 넘는 조회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 관심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비디오에서는 현아가 여성의 입장을 대변하는 노랫말을 선보이면서 '강남스타일'을 색다르게 표현, 상큼한 매력을 더하고 있다.
여기에 현아는 싸이의 감칠맛 나는 랩을 자신만의 색깔로 재해석하고 "오빤 딱 내 스타일" "그래 바로 나" "섹시 베이비"라는 후렴구로 발랄함을 드러냈다. 또한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도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이어 말춤을 완벽하게 소화했을 뿐만 아니라 여성미가 돋보이는 웨이브 안무를 추가해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