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 신곡 소개 "피처링 김윤아..큰 영감 줘 감사"

박영웅 기자  |  2012.09.12 14:51
지드래곤 <사진=YG라이프> 지드래곤 <사진=YG라이프>


빅뱅의 리더 지드래곤이 새 앨범 발표를 앞두고 신곡을 직접 소개했다.

지드래곤은 12일 오후 2시 네이버를 비롯한 각종 음원사이트 및 YG소속사 블로그인 'YG라이프'를 통해 새 미니앨범 수록곡 '미싱 유'(MISSING YOU)를 일부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지드래곤은 "이별 후 연인을 그리워 하는 노래로, 앨범 속 가장 대중적인 사랑노래라고 생각한다"며 "멜로디도 쉽고 예전 팝스러운 느낌"이라고 말했다.

이어 "휘파람 등 여러 요소를 넣어 따뜻한 느낌을 주려고 했다"고 소개했다.


'미싱 유'는 쉬운 멜로디에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내용의 가사로 이뤄진 곡으로 예전 스탠더드팝 분위기의 음악. 김윤아가 피처링에 참여해 기대감을 높였다.

지드래곤은 "누군가가 항상 있었는데 그 사람이 떠나고 나서 정말 힘들고 외롭지만 곁에는 아무도 없는 쓸쓸한 느낌을 생각하고 만들었다"며 "(김)윤아 누나가 재즈바 같은 곳에서 쓸쓸하게 이 노래를 부르는 그림이 연상돼서 피처링을 부탁했다"고 자우림 김윤아와 작업하게 된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이어 "누나께서 오셔서 왜 (본인을) 선택했냐고 물어보셨을 때 제가 떨려서 말을 잘 못 전했다. 짧은 시간 안에 제게 영감을 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지드래곤은 컴백과 함께 네이버 뮤직을 통해 'GD COUNTDOWN LIVE'라는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드래곤은 15일 0시 'ONE OF A KIND' 음원이 공개되는 순간 전후를 실시간으로 생중계, 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지드래곤은 오는 16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컴백무대를 공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