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6일째 美아이튠즈 차트 1위..'싸이월드'

박영웅 기자  |  2012.09.20 09:27
싸이 싸이


가수 싸이가 6일째 미국 아이튠즈 차트 정상을 지켰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20일 오전 9시 현재(한국시간) 미국 아이튠즈 종합 싱글차트인 톱 송즈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6일 연속 정상 기록이다.


싸이는 지난 15일 실시간 톱 송즈 차트에서 1위에 오른 이후 16일 오전에는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에 잠시 1위를 내줬지만 현지 미국 NBC 유명 프로그램 'SNL'과 '투데이쇼' 등에 연이어 출연하면서 1위 자리를 탈환했다.

지난 22일자 빌보드 싱글 차트 '핫100'에 64위로 진입, 미국에 진출한 한국 가수 중 최고 기록을 세운 싸이는 자신의 기록도 새롭게 갈아치웠다. 29일자 빌보드 싱글차트에 따르면 '강남스타일'은 11위로 진입, 정상과 가까워 졌다.


'강남스타일' 신드롬이 연일 계속되고 있는 만큼 향후 빌보드 순위도 크게 상승할 전망. 음원 및 방송횟수 점수가 높은 관계로 최상위권 진입도 무리 없다는 의견이다.

싸이는 오는 21~2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아이 하트 라디오 뮤직(iHeartRadio Music) 페스티벌' 무대에도 오른다. 이 페스티벌은 미국 유명 오디션 프로그램 '아메리칸 아이돌'의 진행자 라이언 시크레스트가 주최하는 행사로, 어셔를 비롯해 빌보드 차트를 휩쓴 테일러 스위프트, 리한나, 본 조비, 릴 웨인 등이 출연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