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얼, 열풍↑...'바람기억' 5일째 음원차트 '올킬'

길혜성 기자  |  2012.09.24 08:35
나얼 <사진제공=산타뮤직> 나얼 <사진제공=산타뮤직>


4인 보컬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나얼 정엽 영준 성훈)의 나얼이 솔로 신곡으로 5일째 국내 음원 차트를 휩쓸고 있다.

나얼의 솔로 곡 '바람 기억'은 24일 오전 8시20분 현재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 소리바다 몽키3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모두 1위를 달리고 있다.


'바람 기억'은 지난 20일 발매된 나얼의 13년 만의 첫 솔로 앨범 타이틀곡으로, 발표 당일부터 이날까지 닷새 연속 국내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저력을 보이고 있다.

아이돌 가수가 아닐 뿐 아니라 TV에도 전혀 나서지 않는 나얼임을 고려할 때, 오로지 음악만으로 이뤄낸 성과기에 의미가 더욱 크다는 평가다.


소울 풍의 '바람 기억'에 대해 나얼은 최근 인터뷰에서 "제가 오랜 산 것은 아니지만 후회와 죄책감도 많이 있는데 이젠 저를 그 안에 너무 가두고 어두워지는 게 싫었다"며 "저부터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다란 의미에서 이 곡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나얼은 "제가 여태까지 살아온 것을 보며 바람이 불 때 예전에 만났고 이별했던 사람들이 생각난다면 스스로에게 미소를 한 번 띄워보자, 뭐 이런 의미"라며 "멜로디는 15분 만에 썼는데 가사를 완성하는 데는 무척 오래 걸렸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