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이, '독특 데뷔곡'으로 이틀째 음원차트 '올킬'

길혜성 기자  |  2012.10.30 08:48
이하이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이하이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기대주' 이하이가 독특한 분위기의 데뷔곡으로 이틀 째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싹쓸이 중이다.

이하이의 데뷔곡 '1,2,3,4'는 30일 오전 8시 현재 멜론 올레뮤직 엠넷 벅스 몽키3 소리바다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들의 실시간 차트 정상을 석권하고 있다. 이로써 이하이는 지난 29일 낮 12시 '1,2,3,4' 공개 직후부터 이틀 째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휩쓸고 있다.


특히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전속 프로듀서들인 초이스37과 리디아가 공동으로 멜로디를 쓴 이하이의 데뷔곡 '1,2,3,4'는 그 간 국내 가요계에서 자주 다루지 않았던 레트로 소울 장르라, 이번 1위를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레트로 소울은 흑인 소울을 전 세계적으로 대중화시켰으며 잭슨 파이브 슈프림스 등이 소속됐던 60년대 인기 레이블 모타운의 음악을 현대적 감성에 맞게 재해석한 음악이다.

한편 YG 수장 양현석은 자사 소속 신예 가수이자 SBS 'K팝스타' 출신인 이하이의 성공적 데뷔에 대해 "이하이는 나이는 열일곱 살이지만 음악 성향 면에서는 아이돌은 아니다"라며 "레트로 소울 곡인 '1,2,3,4'에 관심을 가져 주는 것을 보고 앞으로 이하이만의 음악을 더욱 자신 있게 해도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가요팬들에 고마워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타뉴스 단독

HOT ISSUE

스타 인터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