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새 월화극 '학교'(극본 이현주 고정원 연출 이민홍 이응복)가 선생님·학생 라인업을 완료했다.
'학교'의 제작사 (유)학교문화산업전문회사는 1일 학교의 리얼 에피소드를 그려낼 신구배우들을 공개했다.
제작사 측은 먼저 선생님 라인으로 장나라, 최다니엘, 박해미, 이한위 외에 윤주상, 엄효섭, 오영실이 출연한다고 밝혔다.
극중 윤주상은 최다니엘의 스승 조봉수 역을 맡았다. 또한 수학선생님 엄대웅 역에는 엄효섭이, 윤리선생님 유난희 역에는 오영실이 각각 맡았다. 이들은 장나라, 최다니엘과 사사건건 의견 충돌 등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학교'의 학생 라인으로는 이미 캐스팅을 확정한 이종석, 박세영, 김우빈, 류효영 외에 곽정욱, 최창엽, 김창환 등이 출연한다.
곽정욱은 극중 오정호 역을 맡아 곽흥수(김우빈 분)과 대립을 이룬다. 그는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엄태웅의 아역으로 눈길을 끈 바 있다. 최창엽은 극중 모범생 김민기 역을 맡아 송하경(박세영 분), 고남순(이종석 분)과 삼각관계를 그릴 예정이다.
김창환은 특수학생 한영우 역을 맡았다. 한영우는 학습장애 학생으로 반 아이들에게 열외의 인물이다.
한편 '학교'는 처절한 10대들의 질풍노도의 이야기를 인물들의 희로애락을 통해 사실감 있게 그려낼 예정이다.
'학교1'의 연출자 이민홍 감독과 '드림하이'의 이응복 감독이 공동연출을 맡았다. 10년 만에 부활한 청춘 드라마로 '울랄라부부' 후속으로 방송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