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유튜브 톱100
싸이와 포미닛 현아가 유튜브 스타로 동시에 주목받고 있다.
2일 현재 전세계를 기준으로 집계되는 '유투브 TOP 100의 음악 차트 1위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2위 현아의 '아이스크림', 3위는 싸이와 현아가 호흡을 맞춘 '오빤 딱 내스타일'이 차지했다. 뒤를 이어 저스틴 비버와 테일러 스위프트 등이 올라있다.
지난 1일 오후 9시를 기준으로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공개 10일 만에 한국 가수 중 신기록을 수립하며 유투브 최단 기간 2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역대 한국 가수들이 보여 온 2000만뷰 돌파의 최단 기록은 대부분 한 달을 훌쩍 넘긴 수치였던 것에 비해 현아의 뮤직비디오는 단 10일 만에 기록을 남겼다.
현아는 독보적인 섹시함과 귀여움이 공존하는 이미지와 도도하면서도 도발적인 '군림춤' 등을 통해 유튜브에서 전 세계 네티즌들의 클릭을 얻었다.
2일 오전 현재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는 2040만 뷰를 넘어서며 계속해서 조회수 증가를 보이고 있다. 앞서 공개 4일 만인 26일 한국 가수 중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하며 유튜브 강자로서의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어 꾸준한 조회수 증가로 30일 기준 전세계 '유투브 TOP100' 음악 차트에서 '한 주간 가장 많이 본 동영상' 2위에 랭크됐다.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
현아는 해외 유명 매체의 관심도 얻었다. 미국의 '빌보드 닷컴'이 현아의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를 '이번 주의 꼭 봐야하는 뮤직비디오'로 선정한 것에 이어 유명 온라인 매체 '허핑턴 포스트'는 '금주의 TOP9 비디오'로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2일 정식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11월10일) 차트에 따르면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싱글 메인 차트인 핫 100에서는 2위를 기록, 6주 연속 같은 순위를 차지했다.
하지만 다른 장르별 차트에서는 총 6관왕에 오르며 글로벌적 인기를 재확인시켰다.
싸이는 이번에 공개된 빌보드 최신 차트에서도 디지털 송즈, 온 디맨드 송즈, 소셜 50, 랩송즈, 캐나다 핫100, 유튜브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인기를 과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