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성규
그룹 인피니트(성규 동우 우현 호야 성열 엘 성종)의 리더 성규가 록 밴드 넬의 지원 속에 모던 록 장르로 솔로 첫 선을 보인다.
성규는 7일 낮12시 첫 솔로앨범 선 공개곡을 선보인다. 이 곡은 넬의 김종완이 프로듀싱한 모던 록 장르의 곡으로, 성규의 보컬 변신이 기대되는 노래다.
인피니트의 첫 솔로가수로 나선 성규는 이번에 로커로서의 매력을 살렸다. 당초 인피니트로 데뷔 전, 록 밴드로 활동했던 성규는 그간 KBS 2TV '불후의 명곡' 등에 출연하며 선보였던 로커 본성을 되찾고 새로운 변신을 알리겠단 각오다.
성규는 목소리를 새롭게 가다듬었다. 6일 자정 홈페이지를 통해 티저 음원이 공개되면서 인피니트 활동 때 보컬과는 다른, 애절한 음색으로 목소리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인피니트 측은 스타뉴스에 "성규는 자신의 솔로 앨범을 준비하면서 상당한 집중력을 보였고, 스스로 변신을 시도했다"며 "티저 음원 속 목소리는 성규가 부른 것이 맞다. 인피니트 활동과는 다른, 성규의 매력을 살린 솔로곡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성규는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솔로 앨범을 작업했다. 인피니트는 지난 달 27, 28일 요코하마 아레나 투어를 시작으로 1일 나고야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인피니트의 리더이자 메인보컬로서 그룹의 음악적인 중심축을 담당해 온 성규는 최근'불후의 명곡2 전설을 노래하다'에 출연하면서 실력을 인정받기도 했다.